주식

키움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세금 총정리(+해외 주식 수수료)

ONE7 2021. 5. 19. 23:13

키움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세금 총정리(+해외 주식 수수료)

키움증권은 주식시장 점유율 15년 연속 1위인 기업입니다. 권사중에 주식거래 수수료가 가장 저렴했었는데요. 주식매매 할 때 일정 %의 주식거래 수수료 및 세금이 발생하는데 잘 모르고 거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식거래 수수료는 증권사마다 다르고 프로모션을 잘 이용하면 평생 무료 수수료 혜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 %가 얼만 안된다고 무시하지만 나중에 수수료를 보면 가끔 놀랄 때 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키움증권 주식거래 수수료와 세금, 그리고 해외 주식거래 수수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주식계좌 개설하시는 분들은 꼭 증권사별 수수료와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 알아보기 ►

키움증권 배당금 알림 설정 확인하기 ►

키움증권 주식 담보대출 알아보기 ►

키움증권-주식-거래-수수료
키움증권 수수료, 세금 총정리 (+해외 주식 거래 수수료)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꿀팁

국내 주식 거래 수수료 및 확인 방법

1. 수수료 확인 방법

키움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세금은 키움증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하단 메뉴에 [수수료 및 증거금]이라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주식 부분만 발취해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 한다.
  • 하단 메뉴에서 [수수료 및 증거금]을 선택 한다. 
  • 주식거래 수수료를 확인 한다. 

수수료를 확인하였습니다. 매수, 매도 수수료 체계와 해외주식거래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2. 키움증권 매매수수료 체계

주식거래 매매수수료는 온라인 증권사라 그런지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거래소/코스닥/ETF 매매수수료가 PC, 모바일 모두 0.015%입니다. 매매수수료기 때문에 주식 매수, 매도 시에 모두 발생하는 금액입니다.

매수 0.015%, 매도 0.015%로 총 0.03%의 수수료를 증권사에 지불해야 하는 금액입니다. 수수료외에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금액이 있는데요. 바로 유관기관 제비용입니다. 유관기관제비용은 0.0036396%가 발생하는데요. 주식 거래를 100만원을 거래 할 경우 약 36원입니다.

※ 유관기관 제비용이란, 한국거래소(KRX)와 한국 예탁결제원에 내는 비용입니다. 

키움증권 매매수수료 체계
키움증권 매매수수료 체계

 

국내 주식 매도 시 발생하는 세금

0.25%

매수 시에는 매매수수료만 발생 하지만 주식을 매도할 경우에는 매도금액의 세금이 부가됩니다. 거래소(코스피) 매매에서는 거래세와 농특세 두 가지의 세금이 발생하고 코스닥 매매에서는 거래세만 발생합니다.

코스피, 코스닥, 장외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0.25%의 세금이 부과되고 매도 시에는 원천징수되기 때문에 별도의 세금 신고를 필요하지 않습니다.  주식을 익절 하는 경우에는 매매수수료와 세금이 크지 않게 느껴지는데 손절할 때는 너무 크게 느껴지는 주식거래 수수료와 거래세입니다.

ETF의 경우에는 세금이 발생하지 않으니 세금을 아끼기 위해서는 ETF 투자도 고려해보는게 좋습니다.
(참조 : ETF 세금 알아보기

 

ETF 세금 0%~22%까지 투자할 때 알고 있어야 하는 이유

ETF 세금 0%~22%까지 투자할 때 알고 있어야 하는 이유 국내상장 해외 ETF 상품을 많이 상장하고 있는데요. ETF 세금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거기에 더해 운용수수료도 신경써야하는 부분입

investrabbit.tistory.com

 

주식거래 세금
주식거래 매도 시 부담하는 세금

해외 주식 거래 수수료 및 세금

매매수수료 0.25%

미국 배당주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외 주식 거래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가마다 조금 다르지만 가장 많이 이용하는 미국 주식의 PC, 온라인에 대한 매매수수료는 0.25%입니다. 오프라인은 0.5%로 두배 가량 높은데 오프라인으로 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결국 해외주식 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0.25%인 셈입니다.

해외 주식 거래 수수료 중 미국인 경우에는 세금이 매도금액 x 0.0000221 달러가 발생합니다. 매수시에는 세금 없이 수수료만 발생하고, 매도시에는 수수료 + 세금 (매도금액 x 0.0000221 달러)가 발생합니다.

키움증권, 삼성증권, 나무증권 등등 해외주식 수수료와 세금 이벤트는 꾸준히 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증권사 이벤트를 확인 후 조건이 좋은 증권사에 계좌를 만드는걸 추천드립니다. 
(참조 : 키움증권 홈페이지

해외주식 수수료 및 세금 안내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및 세금 안내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이용료

무료 ~ $8 달러 발생

해외주식 거래 시 일반적으로 보이는 시세는 15분 지연시세입니다.실시간 시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가장 많은 경우에는 $8의 이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해외주식을 단타 거래하시지 않는 이상 크게 필요 하진 않다고 생각되지만 빠르고 정확한 시세확인을 위해선 꼭 필요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이용료
키움증권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이용료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방법 4가지 총정리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방법 4가지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주식투자를 위해서는 증권사 계좌가 필요합니다. 여러 증권사 중에서 키움증권은

investrabbit.tistory.com

 

수수료 할인 혜택

키움증권에서는 신규 고객을 위해 1개월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상 고객 기준은 "최초 주식 계좌 개설 고객(주민등록번호 기준 최초)"에 해당하는 고객님입니다. 유관기관 수수료도 한시적 면제지만 카카오 증권은 되어있네요. 

키움증권 주식 신규 고객 할인
키움증권 주식 신규고객 1개월 수수료 할인 혜택

 

키움증권 주식 수수료 무료 이벤트

모든 해외주식 비대면 계좌 보유 고객 대상으로 해외주식 수수료 0.1% + 환율우대 최대 95%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해외주식계좌를 계설 하시는 분들은 이벤트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벤트는 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지금 진행 중인 이벤트를 확인해 보세요.

키움증권 이벤트 확인하기 ►

대상 : 모든 해외주식 비대면 계좌 보유 고객
이벤트 기간 : 2020.1.2~2020.12.31
혜택 :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 0.1% + 환율우대 최대 95%
혜택 기간 : 혜택 적용 기간 내 기본 2년 제공(기본 1년 추가 연장)
연장조건 : 이번 연도 거래 발생 시 다음 연도 1년 혜택 추가 연장
적용 매체 : 영웅문 글로벌(HTS), 영웅문 S글로벌(MTS)
적용 계좌 : 고객이 보유한 모든 비대면 계좌별 각각 신청 가능
적용 국가 : 미국, 중국, 홍콩, 일본

주식 분석 정보 사이트 3곳 추천(ft. 증권사리포트)

 

주식 분석 정보 사이트 3곳 추천(ft. 증권사리포트)

오늘 추천 할 주식 분석 정보 사이트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 한경 컨센서스, 인베스팅 닷컴입니다. 이제 막 주식을 접하신 분들은 주식분석을 어떻게 하고 주식정보는 어디서 얻을

investrabbit.tistory.com

 

키움증권 무료 수수료 이벤트

국내 수수료 무료 이벤트와 해외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신규/휴면 고객에게 수수료 할인혜택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최대 6개월 수수료 할인 혜택을 주고 있는데요. 이벤트 기간은 21년 1월 29일(금) ~ 21년 3월 25일(목)까지 입니다.

거래수수료는 6개월 동안 무료이고 유관기관수수료만 부과되는 이벤트 이니 신규 고객이나 휴면고객께서는 놓치지 말고 이벤트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 해외 수수료 감면 혜택입니다. 해외 거래수수료를 기존 0.25% → 0.1%로 감면해주고 환전우대는 0% 할인에서 최대 95%까지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는 이벤트 입니다.

21년 1월 1일 ~ 21년 12월 31일까지 1년동안 진행 중인 이벤트로 해외주식 비대면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보유한 모든 비대면 계좌별로 각각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해외주식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이벤트 혜택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키움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세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증권사마다 주식거래 수수료가 조금씩 다르니 다른 증권사도 찾아보시고 혜택이 좋은 증권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키움증권 어플이 가장 사용하기 편리하여 키움증권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벤트는 기간이 있으니 기간안에 계좌개설하여 혜택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키움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및 진행 중인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국내 주식투자에 관심있어 주식 계좌를 신구 개설하려는 분들은 꼭 증권사별로 무료 이벤트를 확인 후 수수료 우대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해외주식의 경우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많이 진행 중입니다. 또 환율우대도 받을 수 있으니 잘 확인 해봐야 합니다. 

주식 투자에 도움 되는 글

키움증권 해외주식 모바일 수수료 확인 방법 및 무료 이벤트 혜택

 

키움증권 해외주식 모바일 수수료 확인 방법 및 무료 이벤트 혜택

키움증권 해외주식 모바일 수수료 확인 방법 및 무료 이벤트 혜택 오늘은 키움증권 해외주식 모바일 수수료 확인 방법과 무료 이벤트 혜택을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식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