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방법 4가지 총정리

ONE7 2021. 9. 19. 09:45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방법 4가지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주식투자를 위해서는 증권사 계좌가 필요합니다. 여러 증권사 중에서 키움증권은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증권사입니다.

따로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증권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비대면이 편하면서도 절차가 복잡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움증권의 증권계좌 개설 방법과 모바일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방법의 상세 절차를 정리하였습니다.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주식투자를 시작했는데 아무것도 몰라 친구가 추천하는 주식에 투자합니다. 친구 따라 계좌는 박살 나죠. 안 되겠다 내가 공부를

investrabbit.tistory.com

 

키움증권 증권계좌 개설방법

 

키움증권 증권계좌 개설방법

계좌 개설 방법은 총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방법, 기존 계좌에서 연결계좌로 개설하는 방법, 은행방문하여 개설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증권사에서 개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비대면으로 주식계좌 개설하는 방법

키움증권 계좌개설 어플을 이용하여 비대면으로 개설이 가능 합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계좌개설 시작하기 항목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절차로 계좌 개설이 가능 합니다. 

☞ 계좌개설 절차
개인정보 및 약관 동의 → 휴대폰 인증 → 계좌정보 입력 → 신분증 촬영 → 본인 확인(1원 입금, 영상통화) → 계좌 개설

☞ 대상 기준
만 19세 이상 개인(미성년자, 외국인, 법인은 불가)

☞ 사전 준비물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본인명이 의 은행/ 증권 계좌

☞ 개설 가능 계좌
종합(주식 펀드, 해외주식, 채권, ELS), 선물옵션, 해외선물옵션, FX마진, 금 현물 CFD(주식) 

■ 기존 계좌에서 연결계좌로 개설하는 방법

키움증권 계좌가 있는 경우에 기존 계좌를 이용하여 추가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 계좌 개설 절차
홈페이지 로그인 → 연결 상품 선택 → 약관 동의 → 계좌 개설 완료

☞ 연결 가능 계좌
펀드, 연금저축, 해외주식, 해외선물, 금 현물, FX마진

■ 은행 방문 개설 방법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나, 비대면으로 개설이 어려 우시 분들은 은행 방문으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키움증권은 전국의 15개 은행가 업무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아래 해당하는 은행 중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면 키움증권 계좌 개설이 가능 합니다. 

☞ 계좌 개설 절차
은행 선택 및 서류 확인 → 은행 방문 계좌 개설 → ID등록 → 공인인증서 발급 / 재발급

☞ 계좌 개설 가능 은행
 우체국,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IBK기업은행, 하나은행, 시티은행, DGB대구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MG 새마을금고, SC제일은행, 신협

☞ 계좌 개설 시간
은행업무시간(토요일/휴일 불가)

☞ 준비물
본인 신분증 및 도장 (은행에 따라 서명 가능)

☞ 유의사항
계좌 개설 시 상품 구분 확인 필요 

■ 영업점에서 개설 방법

키움증권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여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자녀 주식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미성년자기 때문에 영업점 방문이 필요한데요. 필요한 서류를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계좌 개설 시 필요서류
신분증, 가족관계 증명서

모바일 비대면 계좌 개설 절차 14단계

키움증권 주식계좌 개설키움증권 주식계좌 개설

키움 계좌 개설 어플을 설치 후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진행하시면 막힘없이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1. 키움증권 어플 설치 후 키움증권 계좌 개설 시작하기 선택 

2. 휴대폰, 신분증, 은행/증권계과가 필요하다는 안내 메시기가 보입니다. 시작하기 선택

3. 전체보기 및 동의 or 각 항목별로 약관 동의 선택

4. 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선택, 전화번호 입력하여 인증 요청 선택 → 인증이 완료되면 다음

5. 고객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 자금 원천 및 출처
근로 및 연금소득, 퇴직소득, 사업소득, 부동산 입대 소득, 부동산 등 양도소득 중에 본인에게 해당하는 항목 선택 직장인이면 근로 및 연금소득을 선택합니다. 

- 계좌 개설 목적
저축 및 투자를 선택합니다. (다른 목적이긴 분들은 다른 항목을 선택합니다.)

6. 고객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  집금거래 목적 아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연락처, 주소 등을 입력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7. 거래하실 상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주식+펀드+해외주식+채권+ELS가 포함된 "종합"으로 선택 한 다음 계좌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계좌 비밀번호는 숫자 4~8자리로 입력합니다. 

8. 금융거래 목적 확인서 아니요를 선택하고 마지막에 "확인서를 충분히 이해하고 틀림없이 기재하였습니다."선택 후 확인

9. 본인 명의 계좌 유무 확인 후 "있습니다" or "없습니다" 선택합니다. 있다고 선택하면 2번째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10. 신분증 촬영을 합니다. 

11. 이제 본인인증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1원 입금 확인" 방법과 "영상통화" 방법이 있습니다. 1원 입금 방법이 좋겠네요

12. 1원이 입금된 계좌를 확인 후 입금자인 "키움" 뒤에 붙어있는 숫자 3자리를 인증번호에 입력합니다. 

13. 이제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회원 id, id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을 입력합니다. 

14. 안내 메시지와 알림을 받을지 선택합니다. 

※ 주식계좌 개설이 되었다고 해서 바로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신분증 확인 절차등 영업접에서 최종 승인이 난 후 사용이 가능 합니다. 보통 영업일 기준으로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공모주 청약을 위해 주식계좌를 계설 하는 경우 공모청약일 보다 최소 3일 전에는 계좌 개설이 돼야 하겠네요. 

키움증권 수수료는 몇 % ? 

증권사에서 키움증권 수수료가 가장 저렴합니다. (수수료 이벤트를 제외한다면) 거래소/코스닥/ETF의 경우 0.015%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해외주식수수료의 경우에는 국가별로 다른데 가장 많이 거래하는 미국을 기준으로 매매대금 0.25%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수수료 외에 추가로 발생하는 세금 등의 내용을 아래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세금 총정리(+해외 주식 수수료)

 

키움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세금 총정리(+해외 주식 수수료)

키움증권은 주식시장 점유율 15년 연속 1위인 기업입니다. 증권사중에 주식거래 수수료가 가장 저렴했었는데요. 주식매매 할 때 일정 %의 주식거래 수수료 및 세금이 발생하는데 잘 모르고 거래

investrabbit.tistory.com

 

키움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

증권사에서는 주기적으로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합니다.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확인하시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이벤트 혜택 받기 >>

 

키움증권

전체 국내주식 해외주식 국내외파생 금융상품 기타 검색

www.kiwoom.com

 

키움증권 관련글

키움증권 영웅문 공모주 청약 방법 2가지 - 100% 성공하는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공모주 청약 방법 2가지 - 100% 성공하는 방법

해당 포스팅에서는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키움증권 영웅문 어플에서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공모주에 투자하기만 하면 성공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공모주 주식의 수익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