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키움증권 영웅문 주식 매도, 매수 예약주문 방법 총정리

ONE7 2021. 5. 12. 20:46

키움증권 영웅문 주식 매도, 매수 예약주문 방법 총정리

오늘은 키움증권에서 주식 매도와 매수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식거래를 MTS로 많이 하는데요. 오늘은 키움증권 MTS 어플인 영웅문에서 주식을 사는 방법과 파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키움증권 영웅문의 MTS가 어떤 형태로 되어있는지와 매수, 매도는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예약주문 방법)

매도는 주식을 파는 것이고, 매도는 주식을 사는 것입니다. 매도, 매수를 헷갈려서 반대로 거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키움증권 영웅문 어플을 처음 사용 하시는 분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내용입니다. 매도, 매수 시 예약주문을 이용하면 더 많은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주식투자하면서 알아야 할 께 많습니다. MTS, HTS사용법은 기본이니 아래 매도, 매도 방법과 예약주문 방법을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모바일 수수료 확인 방법 및 무료 이벤트 혜택

 

키움증권 해외주식 모바일 수수료 확인 방법 및 무료 이벤트 혜택

키움증권 해외주식 모바일 수수료 확인 방법 및 무료 이벤트 혜택 오늘은 키움증권 해외주식 모바일 수수료 확인 방법과 무료 이벤트 혜택을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식

investrabbit.tistory.com

 

키움증권-영웅문-매수매도-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매수, 매도하는 방법

보통 관심종목에 매수해야 할 종목이 있습니다. 관심종목에서 바로 매수를 하는 방법이 있고, 호가창으로 들어가서 매수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관심종목에서 바로 매수를 하면 되는데 왜 호가창에서 매수를 해야 하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호가창에서는 우리가 주식이 매수세가 높은지 매도세가 높은지 알 수 있기 때문인데요.

조금이라도 높은 가격에 팔고, 조금이라도 낮은 가격에 사기 위해서는 호가창을 관심 있게 봐야 합니다. 호가창에 대한 얘기는 다음에 기회 되면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호가창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가격을 선택하여 보다 빠르게 매도, 매수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가가 급변하는 상황에서는 아무래도 관심종목에서 보다는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 관심종목에서 매수하는 방법과 호가창에서 매수, 매도하는 방법 있다.
  • 호가창에서 매수, 매도는 주가 변동에 보다 빠르게 대응이 가능하다. 

주식 매수 방법

 

매수, 매도 버튼을 누르기까지

매수, 매도를 누른다고 끝이 아닙니다. 주식 가격을 얼마에 살 건지, 팔 건지 그리고 몇 주는 매수, 매도할 건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우선 매수, 매도 화면은 똑같습니다.

매수는 빨간색, 매도는 파란색입니다. 주가가 급변하는 상황에서는 매수를 해야 하는데 매도를 하고, 매도를 해야 하는데 매수를 해버리는 실수가 종종 발생합니다.

나는 아니겠지라고 생각하지만 사람이 다급해지면 나도 모르게 실수를 하게 되니 항상 상단에 있는 매수, 매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매수, 매도 시 세금이 발생하는데 단기매매를 하는 경우에는 세금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세금을 꼭 확인하면서 매매를 해야 합니다.

(참조 : 키움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세금 총정리(+해외 주식 수수료))

 

키움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세금 총정리(+해외 주식 수수료)

키움증권은 주식시장 점유율 15년 연속 1위인 기업입니다. 증권사중에 주식거래 수수료가 가장 저렴했었는데요. 주식매매 할 때 일정 %의 주식거래 수수료 및 세금이 발생하는데 잘 모르고 거래

investrabbit.tistory.com

 

매수, 매도 순서

  1. 매수, 매도를 선택합니다. 
  2. 종류를 선택합니다. 디폴드 값으로 보통으로 설정되어있고, 조건부지정가, 최유리 지정가, 보통, 시장가, 장전 시간 외, 장후 시간 외가 아닌 이상 보통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3. 수량을 선택해야 하는데 원하는 수량을 +,- 로 정하거나 좌측 %를 이용하여 100% ~ 10%까지 10% 단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4. 가격은 우측 호가를 선택하여 원하는 호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5. 주가가 변동이 클 때 주식을 빨리 처분해야 할 경우에는 시장가로 선택하면 현재 호가보다 한 호가 위로, 혹은 한 호가 아래로 매수, 매도가 되어 빠른 거래가 가능합니다. 

매수, 매도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예약 매수, 매도 방법

직장인 분들이나 MTS를 실시간으로 볼 수 없는 분들은 매수, 매도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예약 매도, 매수 기능이 있는데요.

상담 메뉴를 우측으로 이동하면 예약주문이라고 나오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여 예약주문이 가능합니다. 예약주문 유형을 보면 일반 예약주문, 기간 예약(잔량 주문), 기간 예약(지정수량 주문)이 있습니다. 

일반 예약주문

15일에 현대자동차 1주를 20만 원에 매수, 매도를 예약 주문하면 익 영업일인 16일에 예약한 금액이 오면 매수, 매도하는 기능입니다. 해당 가격이 오지 않으면 거래가 되지 않으니 기계적인 매매를 가능하게 해 줍니다.

기간 예약(잔량 주문) : 예약 수량 - 체결수량

내가 원하는 기간에 원하는 수량만큼 체결이 되도록 예약하는 기능입니다.
기간은 15일 ~ 20일 예약 수량은 20만 원에 10주를 예약을 했다고 가정하고, 16일에 2주가 체결되면 17일부터는 8주만 주문이 들어가는 개념입니다.

기간 예약(지정수량 주문) : 최초 예약 수량

기간 예약(잔량 주문)과 비슷한데 차이점은 예약 수량에서 체결수량을 제외한 나머지 수량이 체결되는 방식이었다면 기간 예약(지정수량 주문) : 최소 예약 수량 기능은 매일매일 최초 예약 수량인 10주가 주문이 되는 방식입니다.

16일에 10주에서 2주가 주문되었도 다음날인 17일에는 또 10주가 주문이 되는 형태입니다. 

키움증권 예약 매수, 매도 방법
키움증권 예약 매수, 매도 방법

같이 보면 도움 되는 정보

키움증권 국내 주식 수수료율 조회 및 무료 이벤트 확인

 

키움증권 국내 주식 수수료율 조회 및 무료 이벤트 확인

키움증권 국내 주식 수수료율 조회 및 무료 이벤트 확인 오늘은 키움증권 국내 주식 수수료율과 무료 이벤트 확인 해보는 시간은 갖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거래 시 수수료가 발생하는데요

investrabbit.tistory.com

키움증권 영웅문 공모주 청약 방법 2가지 - 100% 성공하는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공모주 청약 방법 2가지 - 100% 성공하는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공모주 청약 방법 2가지 - 100% 성공하는 방법 해당 포스팅에서는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키움증권 영웅문 어플에서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공모주

investrabbit.tistory.com

키움증권 영웅문 예수금 출금 방법, 매도하고 바로 출금 가능 한가?

 

키움증권 영웅문 예수금 출금 방법, 매도하고 바로 출금 가능 한가?

키움증권 영웅문 출금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어플에서 쉽게 가능한데요. 관련 기능이 어디에 있는지만 알면 웬만한 계좌이체보다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수금 출금 방법을 알았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