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HMM 주가 전망 앞으로 주가 방향은 ?

ONE7 2021. 5. 13. 22:47

HMM 주가가 일주일 가량 폭등을 했습니다. 40%가량 상승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침채 되었던 수출이 다시 회복하면서 물류대란이 온 듯합니다. 해상운임비가 상승하여 HMM주가가 계속 상승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HMM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몇 달 동안 쉬지 않고 상승했기 때문에 우려가 되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상승이 있다면 하락이 있는 게 주식 시장이기 때문인데요. 앞으로 HMM주가 방향은 어떻게 흘러갈지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홈슬라 HMM 주가 어떤 호재가 남았나?

MSCI 지수인 모건스탠리 캐피털 인터내셔널 코리아 지수에 신규 편임이 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신규편입으로 인해 외국자본이 유입되면서 주가는 며칠 동안 지속적으로 상승을 한 것으로 풀이되는데요. MSCI 지수 편입과 편출은 주가에 큰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두 번째로는 실적 개선의 기대감인데요. 해운 운임의 상승으로 실적 개선이 주가 상승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전문가들은 해석하고 있습니다.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한 2조 3513억 원을 달성할 예정으로 주가의 상승 모멘텀이 되었습니다. 

세 번째로는 최근 문제였던 수에즈 운하 사고 이후의 공급 차질 때문에 강세로 전환되었습니다. 미주, 유럽 쪽 항로의 공급망의 문제가 정상화되는데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3분기 성수기까지 회사 주가는 계속 좋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HMM 주가는 어디쯤 일까?

HMM 주가는 지금 어디쯤 일가요? 과거 주가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조선주 주가와 더불어 해운주 주식도 슈퍼사이클이 도래한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의 조선주와 해운주의 슈퍼사이클 일 때의 주식은 어느 정도였을까요? 

HMM 주가

슈퍼사이클이었던 2007, 2010년에 주가는 약 30만 원 수준이었습니다. 지금은 4만 원 수준으로 아직 상승 초입이라고 해도 될 정도의 주가인데요. 이대로 계속 상승해줄지 다시 하락할지는 모르겠지만 분위기는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백신 접종과 한국도 백신 접종 대상자를 늘려나가고 있으니 코로나 종식은 시간문제 일듯 합니다. 코로나 종식과 함께 실물경제의 활성화는 주가 상승에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주가가 어떻게 된다는 건데? 

HMM 주가의 추세는 쉽게 변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의 변화는 다양한 변수에 의해 좌지우지되기 때문에 항상 관심을 줘야 합니다. 주가의 관한 이야기는 필자보다 더 전문가인 유튜버 돈 깡의 영상으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이거 사"!!

돈깡의 그냥 이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