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주식 분석 정보 사이트 3곳 추천(ft. 증권사리포트)

ONE7 2020. 9. 19. 08:35

주식 분석 정보 사이트 3곳 추천(ft. 증권사리포트)

오늘 추천 할 주식 분석 정보 사이트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 한경 컨센서스, 인베스팅 닷컴입니다. 이제 막 주식을 접하신 분들은 주식분석을 어떻게 하고 주식정보는 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식 초보 분들에게 주식분석을 위한 주식정보사이트 3곳 추천드리겠습니다. 워낙 유명한 사이트라 주식을 조금 접하셨던 분들은 다 알만한 사이트지만 주식을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번 더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분석 정보 싸이트

  • 전자공시 시스템 DART
  • 한경컨센서스
  • 인베스팅 닷컴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주식투자를 시작했는데 아무것도 몰라 친구가 추천하는 주식에 투자합니다. 친구 따라 계좌는 박살 나죠. 안 되겠다 내가 공부를

investrabbit.tistory.com

 

 

1.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

공시서류를 확인 할 수 있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 사이트입니다. 기업정보에 대한 자료, 분기보고서, 각종 공시서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공시는 네이버금융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보의 양이 제한적이고 해당종목을 찾아들어가야지만 확인 할 수 있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럴때는 바로 DART로 들어가야겠죠.

그 외 주식시장 관련된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주식 분석 정보 사이트 입니다. 

 

DART 바로가기 ►

 

Dart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

 

회사명을 검색하면 반기보고서와 각종 보고서들을 기업명으로 검색 만하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기보고서를 보면 기업의 제무재표와 기업의 매출, 이익 현황, 주주현황 등을 디테일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자료를 통해 스스로 분석하는 습관을 만들어야 됩니다. 사실 저도 아직 분기보고서 보면 다 이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만큼 처음 접해보신 분들은 많이 어려우실 거 같은데요.

그래도 포기하시지 말고 분기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식분석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dart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

 

물적분할로 가장 핫 했던 LG화학의 주요 사항 보고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주요 사항 보고서의 내용은 주가에 큰 영향을 주었는데요.

이렇게 중요 사항들의 보고서가 많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방문해서 체크하는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나저나 LG화학 주주로서 이번 물적분할 때문에 소자본 투자자분들의 민심을 잃어서 큰일입니다. 

 

dart-주식정보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

 

2. 한경 컨센서스

두 번째 주식 분석 정보 사이트는 한경 컨센서스입니다. 여러 증권사의 기업분석 리포트를 한 곳에 모아둔 사이트입니다. 심지어 무료 사이트입니다. 이 얼마나 고마운 사이트인가요.

모든 기업의 분석 리포트가 올라오지는 않지만 최근 이슈 되고 있는 기업들은 모두 올라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증권사의 분석 리포트기 때문에 투자의견 같은 경우에 증권사가 유리하게 분석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참고하셔서 분석 리포트를 보시며 되겠습니다.

같은 데이터를 가지고 분석 하지만 생각의 방향에 따라 투자의견이 갈리기 때문에 무조건 증권사의 투자의견을 맹신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에서는 기업분석에 대한 정보만 참고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한경컨센서스 바로가기 ►

 

한경컨센서스
한경 컨센서스

 

3. 인베스팅 닷컴(Investing.com)

마지막으로 추천 드릴 주식 분석 정보 사이트는 인베스팅 닷컴(Investing.com)입니다. 주식시장 시세와 금융뉴스 보기가 좋은 사이트입니다.

국내 증시보다는 미국 증시의 정보를 많이 제공하고 있어 미국 주식에 주로 투자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드립니다.

암호화폐부터 시작해서 차트, 뉴스, 분석, 기술적 분석, 중개인, 도구 모음, 포트폴리고 등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뉴스 항목에서 가장 인기 있는 뉴스를 주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경제 뉴스는 자주 읽으려고 하는데요. 시간이 없는 날이면 그날의 가장 인기 있는 뉴스만 보기도 합니다.

 

investing 바로가기 ►

 

인베스팅닷컴
인베스팅 닷컴

 

 

마치며

많은 투자자분들이 주식투자를 너무 쉽게 생각하는 모습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동산에 투자를 한다고 했을 때 부동산의 입지, 주면 개발 호재, 상권, 주변 아파트 시세 등등 많은 것을 찾아보고 확인하면서 아주 신중하게 투자를 하십니다.

반면에 주식투자는 기사 하나 보고, 주변 주인이 어디서 듣고 온 소문을 듣고 또 아니면 오늘 떨어졌으니깐 내일 오르겠지 하고 쉽게 생각하고 투자를 합니다. 얼마 전까지 저의 모습이지 않았나 반성합니다.

모든 투자는 신중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돈은 소중하니까요. 본인 스스로 분석하고 투자의 확신을 만들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추천드린 주식 분석 정보 사이트를 활용해 스스로 종목 분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직장인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주식 장기투자 하는 방법 5가지 팁

 

직장인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주식 장기투자 하는 방법 5가지 팁

주식 관련 글을 최근에 잘 쓰지 않았습니다. 주린이기도 하고 내 글을 보고 투자하는 분들이 있다는 것에 부담을 느껴서 인데요. 가장 큰 이유는 주식 공부를 게을리해서입니다. 본론으로 들어

investrabbit.tistory.com

중개형 ISA 계좌 개설 방법 및 비과세 혜택 일반계좌랑 비교

 

중개형 ISA 계좌 개설 방법 및 비과세 혜택 일반계좌랑 비교

중개형 ISA 계좌 개설 방법 및 비과세 혜택 일반계좌랑 비교 이번 포스팅은 중개형 ISA 계좌 개설 방법 및 비과세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개형 ISA계좌를 개설하면 다

investrabbit.tistory.com

배당금 높은 주식 추천-KOSEF 고배당 ETF 분석 및 배당금 현황

 

배당금 높은 주식 추천-KOSEF 고배당 ETF 분석 및 배당금 현황

배당금 투자는 안전하긴 한데 그래도 주가가 떨어지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이 있습니다. 배당금 높은 주식을 추천받아 투자했는데 배당금은 많이 나오는데 주가가 떨어지면 이걸 플러스라고 봐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