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키움증권 영웅문에서 상장지수증권 ETN 거래하는 방법 총정리!

ONE7 2021. 6. 22. 22:13

키움증권 영웅문에서 상장지수증권 ETN 거래하는 방법 총정리!

오늘은 키움증권 영웅문에서 ETN 거래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시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의 수준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ETN에 관심도 같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ETN은 ETF나 개별주식 종목과는 다르게 교육 이수를 하고 증권사에 거래 신청을 해야 정식으로 거래를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ETN 거래방법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ETF와 ETN 차이점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삼쩜삼 수수료 및 세금 환급 후기 - 한번씩 해보세요

 

삼쩜삼 수수료 및 세금 환급 후기 - 한번씩 해보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쩜삼 수수료 및 세금 환급 후기에 대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5월에는 종합소득세 납부로 세금 환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집니다. 세금 환급은 그동안 낸 세금이 원래 내야

investrabbit.tistory.com

 

키움증권-ETN-거래방법

 

키움증권 ETN 거래 신청 방법

키움증권 MTS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따라하면 거래신청이 가능합니다. ETN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교육 이수를 하고 거래신청을 추가로 해야만 ETN 거래 자격이 주어집니다. 우선 ETN 거래신청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1. 키움증권 어플을 실행 한다. 

키움증권 어플을 실행하고 좌측하단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다음에 "업무"를 선택하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신청/등록"을 선택합니다. 

키움증권 ETN 거래방법
키움증권 ETN 거래방법

 

2. ETN 거래신청을 선택 한다. 

그럼 이제 아래 ETN 거래신청 버튼이 나오는데요. 유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한 후 "위험고지 상세내용을 모두 읽고 이해하였음을 확인합니다."에 체크를 한 다음 ETN 거래 신청 버튼을 누르면 ETN 거래 신청 자격이 주어집니다. 

ETN거래
ETN 거래 신청

3. 투자 할 ETN 종목을 선택한다. 

주식에서 ETN으로 변경 한 다음 관심종목에 투자할 ETN 종목을 저장 한 다음 개별종목이나 ETF와 동일하게 매매하면 됩니다. 종목을 검색할 때 ETN 항목을 선택하면 상장되어있는 ETN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에서 보는 것 보다는 개인적으로 네이버 증권에서 확인하는 편이 더 편한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ETN거래방법ETN거래방법
ETN거래방법

 

ETN 거래 시 유의사항

유의사항 상세보기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만기가 존재하는 상품으로 ETN을 발행한 증권회사에 부도, 파산 등이 발생 시 투자원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수하지 못 할 수 있다.
  2. 기초자산과 손익구조가 다양하며, 원금손실이 발생 할 수 있다. 
  3. 기본예탁금 미충족시에는 회사가 주문 수락을 거부할 수 있다.
  4. 개인인 위탁자가 레버리지형 ETN을 투자하고자 할 경우 사전에 금융투자 교육원에서 운용하는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5. 가격 제한은 30%이나 레버리지형은 레버리지 배율이 적용된다. (레버리지는 2배이니 60%입니다.)
  6. 레버리지형, 인버스형 수익률은 기초지수의 수익률에 배수를 곱한 값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레버리지형, 인버스형 수익률 개념 확인하기
  7. 선물과 같은 파생상품을 포함하는 경우 기초자산인 현물 또는 선물이 크게 변동하지 않아도 큰 폭의 롤오버 비용으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8. 거래소는 투자자의 주의 환기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매매거래를 정지할 수 있다. 
  9. ETN, 상장지수 증권이 일정 요건에 미달하는 경우에는 상장폐지가 될 수 있으며, 조기상환 및 평가손실이 확정될 위험이 있다.
  10. 발생 증권사는 ETN의 합병, 분할을 결정할 수 있으며, 소유자 명세 작성, 관리 배정 등을 위해 해당 증권의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다.

 

ETN 거래방법 요약 정리

ETN 거래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ETN의 경우 ETF 보다 투자의 위험성이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교육을 이수하고 추가로 거래신청도 해야 합니다. 꼭 투자하기 전에 유의사항과 ETN 투자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ETN ETF 차이 비교, 투자전에 꼭 알아야할 항목 총정리

 

ETN ETF 차이 비교, 투자전에 꼭 알아야할 항목 총정리

ETN ETF 차이 비교, 투자전에 꼭 알아야할 항목 총정리 상장지수펀드인 ETF와 상지 수채권인 ETN 모두 개인 투자자가 투자가 가능하도록 시장에 상품이 상장되어있습니다. 비슷해 보여도 서로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