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ONE7 2021. 8. 26. 23:48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주식투자를 시작했는데 아무것도 몰라 친구가 추천하는 주식에 투자합니다. 친구 따라 계좌는 박살 나죠. 안 되겠다 내가 공부를 해서 투자를 하자라고 마음먹습니다.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종목 공부를 위해 증권사 리포트를 어디서 찾아야 할지 막막합니다.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를 볼 수 있는 곳을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증권사 리포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은 많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TOP7를 정리 하였습니다.

주식투자로 수익률을 높이려면 리포트도 봐야하고 시장상황도 체크해야 합니다. 기관투자자, 외인투자자에 따라 주가가 크게 움직이는데 AI가 대신 투자하는게 어떨 때는 더 수익률이 높은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국민건강 보험료 환급금 조회 방법 및 신청 방법

 

국민건강 보험료 환급금 조회 방법 및 신청 방법

국민건강 보험료 환급금 조회 방법 및 신청 방법 오늘은 국민건강 보험료 환급금 조회 방법 및 신청 방법을 알아보자. 국민건강 보험료는 직장인 또는 사업하는 분이라면 내야 하는 4대 보험이

investrabbit.tistory.com

 

무료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보나요?  TOP7

  1. 한경컨센서스
  2. 네이버 리서치 리포트
  3. 팍스넷 리포트
  4. 매일경제 증권센터 리포트
  5. 구글 리포트
  6. Company Guide
  7. 증권사 홈페이지(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등)

1. 한경컨센서스

주식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는 증권사 리포트를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기업, 산업, 시장, 파생, 경제, 상향, 하향, 기업정보 등에 대한 리포트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무료 증권사 리포트 사이트 중에서 가장 신뢰도가 높습니다. 

  • 기업 개별 리포트보다는 산업 또는 시장에 대한 리포트를 보는 게 투자에 더 도움이 됩니다. 

한경컨센서스

2. 네이버 리서치 리포트

네이버 금융에서도 리포트 메뉴가 있습니다. 시황정보, 투자정보, 종목분석, 산업분석, 경제분석, 채권분석 등등 다양한 주식투자 관련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NAVER금융 → 리서치 → 시황정보, 투자정보, 종목분석, 산업분석, 경제분석, 채권분석 리포트 

 

3. 팍스넷 리포트

팍스넷이라는 주식 사이트가 있습니다. 네이버 증권보다 더 많은 정보와 편의성을 제공해 줍니다. 특히 차트에 공시가 표시되는 건 정말 최고입니다. 너무 편하죠. 팍스넷을 알고부터는 주식은 팍스넷에서 보고 있습니다. 단점은 살짝 느리다 정도가 있겠네요.

  • 팍스넷 → 투자전략 → 증권사 리포트

팍스넷

 

4. 매일경제 증권센터 리포트

MK증권인 메일경제 증권센터에서 제공하는 리포트입니다. 분석 리포트, 종목 리포트, 이슈 분석, 신규상장종목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  MK증권 → 투자전략 → 증권사 리포트

mk증권

 

5. 구글 리포트

구글에서도 PDF검색을 통해 증권사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에 "file type : pdf 종목명 or 종목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증권사에서 발행한 PDF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서치

 

6. company guide

팍스넷만큼이나 유용한 컴퍼니 가이드입니다. 주식 투자하는 데 있어 가장 도움을 많이 받은 사이트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리포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증시 스케줄, 기업정보, 컨센서스 스크리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 CompanyGuide → 리포트 → 리포트 동향

컴퍼니가이드

7. 증권사 홈페이지 (키움증권)

증 군사 홈페이지에서도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키움증권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산업분석 항목에서 기업분석, 산업분석, 이슈 분석 등 분석 리포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키움증권 → 투자정보 → 기업/산업분석

키움증권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7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그중에서 한경컨센서스, 팍스넷, 컴퍼니 가이드 사이트는 꼭 즐겨찾기 해놓고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다른 사이트는 상위 노출을 위해 포스팅 양 늘리기 위해 소개했다면 위에 3군데 사이트는 정말 유용합니다. 

  • 한경컨센서스 : 증권사 리포트
  • 팍스넷 : 차트 + 공시 
  • 컴퍼니 가이드 : 주식 종목 분석 

같이 도면 도움 되는 글

🔎 주식 분석 정보 사이트 3곳 추천(ft. 증권사리포트)

 

주식 분석 정보 사이트 3곳 추천(ft. 증권사리포트)

주식 분석 정보 사이트 3곳 추천(ft. 증권사리포트) 추천드릴 주식 분석 정보 사이트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 한경 컨센서스, 인베스팅 닷컴입니다. 이제 막 주식을 접하신 분들은

investrabbit.tistory.com

🔎 10년 장기투자, ETF 8종목 추천!

 

10년 장기투자, ETF 8종목 추천!

10년 장기투자로 주식 부자가 된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연금저축계좌를 이용한 ETF 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증권사에서도 새로운 ETF 종목들을 시장에 많이 상장시키고 있습

investrabbit.tistory.com

🔎 저평가 우량주 주식 추천 TOP5

 

2021년 저평가 우량주 주식 추천 TOP5

2021년 저평가 우량주 주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부터 유동성 증가로 주식시장에 자금이 모이면서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코스피, 코스닥을 보면 알 수 있죠. 월봉, 주봉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