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VMware 가상머신으로 맥북에서 주식 투자하는 방법

ONE7 2021. 9. 4. 16:59

맥북으로 주식 투자하는 방법을 많이 알아보았지만 윈도 만큼 100%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다릅니다. 가상 머신인 VMwae를 설치하고 가상 머신에 윈도를 설치하여 맥북에서 가상 머신에 있는 윈도를 실행하여 윈도 환경에서 주식을 하는 방법이죠.

준비물

준비물은 두 가지가 있어야 합니다. 윈도우즈10(ISO) 한국어 버전 설치 파일, VMware 가상 머신 설치 파일이 필요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VMware는 유로라는 점입니다. 30일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사용해보고 프로그램 구매를 고려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Windows 10 디스크 이미지 다운로두(ISO 파일)

 

Windows 10 디스크 이미지 다운로드(ISO 파일)

요청의 유효성을 검사하는 중입니다. 이 작업은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새로 고치거나 뒤로 이동하지 마세요. 그러면 요청이 취소됩니다.

www.microsoft.com

Vmware 다운로드

 

설치 방법

VMware를 먼저 설치를 해줍니다. 설치할 때 경고 메시지가 뜨지만 계속 진행을 합니다. 30일 체험판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유료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번호를 입려 하라고 나오지만 체험판으로 선택하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면 다운로드하였던 윈도즈 파일을 드래그 합니다. 윈도가 설치되면서 VMware 가상 머신에서 윈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치 방법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상세하게 설치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HpkcPxt9_I 

출처 : 디씨솔루션스 / 맥에서 HTS 주식거래하는 방법

 

장점

VMware에 윈도를 설치하면 부트캠프와 같이 맥에서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맥 사용자들이 공감하듯이 부트캠프는 불편하고 프로그램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습니다. 가산 머신에서는 윈도를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인식하여 적은 리소스로 프로그램 실행이 가능합니다. 영상에서 보면 화면 조 절고 자유롭게 되고 자유도가 높은 것 같네요. 

단점

제가 생각하는 단점은 하나입니다. VMware 가상 머신은 유료입니다. 가격이 23만 원 정도 합니다. 주식으로 매달 수익을 내시는 분들에게는 부담스럽지 않겠지만 잠깐잠깐 보기에는 너무 지출이 크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다른 방법은 없나? 

VMware 가상 머신이 유료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아래 포스팅에서 다른 방법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상 머신처럼 안 벽하게 맥북에서 주식을 하는 방법은 아쉽지만 아직은 없습니다. 그나마 M1 맥북으로 모바일용 MTS를 이용하는 방법 정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정보

맥북에서 주식거래하는 4가지 방법

 

맥북에서 주식거래 하는 4가지 방법

맥북으로 주식거래가 가능한 날이 언제 올까요? 주식하면서 윈도용 노트북을 사야 하나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사실 방법이 아주 없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윈도처럼 완벽하지 않은 것이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