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2021년 저평가 우량주 주식 추천 TOP5

ONE7 2021. 9. 13. 23:00

2021년 저평가 우량주 주식 추천 TOP5

2021년 저평가 우량주 주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부터 유동성 증가로 주식시장에 자금이 모이면서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코스피, 코스닥을 보면 알 수 있죠. 월봉, 주봉을 보면 너무 올라서 신규 진입하기가 겁이 납니다.

기업이 좋은 것은 알겠는데 너무 상승해 있어서 조정이 오는 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 때문이죠. 이럴 때는 저평가 주식에 관심이 더 가는 것 같습니다. 2021년 기준으로 저평가 우량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 조사해보았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년 장기투자, ETF 8종목 추천!

 

10년 장기투자, ETF 8종목 추천!

10년 장기투자, ETF 8종목 추천! 10년 장기투자로 주식 부자가 된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연금저축계좌를 이용한 ETF 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증권사에서도 새로운 ETF 종목

investrabbit.tistory.com

 

저평가 주식 추천

 

저평가 우량주 주식 추천 TOP5

저평가의 기준이 다 다르겠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하는 저평가 기준을 기관에서 설정한 목표 주가와 현재 주가의 괴리율이 높은 주식을 기준으로 정리 하였습니다. 각 주식의 목표주가와 현재 주가를 기준으로 괴리율이 몇% 인지 정리하였습니다. 

 

 

NO 종목명 목표주가 전일종가 괴리율
1 티씨케이 236,000 127,000 85.83
2 금호석유 332,643 201,000 65.49
3 도이치모터스 12,633 7,640 65.35
4 루트로닉 29,625 18,250 62.33
5 네패스 56,250 34,700 62.10

 

주가가 저평가라고 해서 무조건 투자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기업가치는 높은데 평가를 못 받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기업가치가 낮은지 봐야합니다. 기업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지 보면 됩니다. 

 

📌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1. 티씨케이

흑연제품의 제조와 수입,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한국 도카이카본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주력제품은 국내 최초로 가공공정, 고순화공정으로 일괄 생산하고 있는 반도체 및 태양전지 Grower장비 부품인 고순도 그라파이트입니다. 그리고 국내 최대 실리콘 카바이드(SIC) 링 업체이기도 합니다.

 

최근 주가가 급락하였습니다. 디에스테크노가 SiC링 관련된 특허 소송을 걸었는데요. 법원에서 디에스테크노의 손을 들어주면서 주가는 14%이상 하락하였습니다. 티씨케이는 SiC링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독점 기업입니다. 독점기업이 관련 특허 때문에 소송에서 졌으니 주가 하락은 당연한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티씨케이에서는 경쟁사의 사업 진출이 열렸지만 당사에 끼치는 영향을 미미하다고 발표 했는데요. 앞으로 시장점유율이 어떻게 바뀌나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티씨케이의 매출은 독점이라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었습니다. 21년에는 당기 순이익 기준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할 전망이기도 하죠. 

 

저평가 주식 티씨케이

 

2. 금호석유

애증의 금호석유입니다. PER 3.5밖에 안되는 초초 저평가 주식입니다. 21년도 매출도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지만 주가는 참 재미없게 움직이고 있죠.

 

금호석유는 슈퍼개미 김정환님께서도 강력하게 추천했던 주식이기도 합니다. 21년도에 29만 원까지 상승했던 것을 다 토해내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슈퍼개미라고 해도 주가를 맞추기란 쉽지 않나 봅니다.

 

그래도 기업의 매출이 꾸준히 좋고 기업이 재무제표가 탄탄하기 때문에 언젠가는 빛을 발할 날이 올 것이라 생각하고 존버 중입니다. 존버 만이 살길입니다. 애증의 금호석유 제발 올라 줬으면 좋겠네요. 

 

저평가 주식 금호석유

 

3. 도이치모터스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들어봤을 겁니다. BMW와 MINI 국내시장에서 최상위 브랜드로 자동차 부품 판매업, 자동차 정비 및 수리 그리고 중고자동차 매매업 및 알선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도이치모터스 회장인 권오수씨가 주가조작에 의혹을 받고 있는 듯합니다. 금융감독원에서 관련 자료를 가져갔다고 밝혔는데요.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 김건희 씨와 연루되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나 봅니다. 정치에 연결돼 주식이라 그냥 패스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변수가 너무 많죠. 

 

저평가 주식 도이치모터스

 

4. 루트로닉

레이저의료기기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에스테틱 레이저 의료기기 국내 1위 업체이기도 하죠. 시장점유율 20%라고 합니다. 북미, 유럽 등으로 수출비중이 높은 수익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20년도까지 적자였다가 21년부터 흑자전환을 하고 있습니다. 적자기간이 길었기 때문에 아직 제대로된 평가를 못 받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 외국인 매수가 많네요. 

 

저평가 주식 루트로닉

 

5. 네패스

시스템반도체 관련 기업으로 WLP, FOWLP/PLP 서비스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쉽게말해 반도체 및 전자 관련 부품, 재표 및 화학제품 제조 판매업을 하는 기업이죠. 

 

20년도부터 적자인 기업입니다. 저평가가 아니라 그냥 저가치인 기업으로 봐야겠네요. 이렇게 재무제표가 망가진 기업은 패스해야 합니다. 

 

저평가 주식 네패스

 

목표주가 대비 괴리율이 높은 저평가 주식 TOP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교훈으로는 괴리율이 높다고 해서 모두 저평가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기업이 돈을 못 벌어서 주가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었고, 악재로 인해 단기적으로 하락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2021 저평가 우량주 정리

5종목 중 티씨케이금호석유는 별다른 악재도 없고 재무제표도 탄탄하기 때문에 재평가받는 날이 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평가주는 결국 오르긴 오릅니다. 그게 언제인지가 문제있은 것이죠. 결국 주식투자는 존버가 답인 것으로 결론이 나네요. 

 

저평가 우량주 찾는 방법

증권사에서 평가하는 괴리율 높은 주시을 저평가 우량주로 소개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저평가 우량주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자주 참고 하는 증권사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확인해서 증권사에서 기업실적과 사업성을 고려해서 평가하기에는 주가가 올라가야되는데 아직 주목을 못 받았다거나 다른 불확실성 악재로 지지부진한 기업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괴리율이 상당히 높은데요. 

 

아래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하였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Comp. fnguide.com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comp.fnguide.com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ETF/ETN정보, 리포트, 실적속보, 컨세서스  스크리닝, 랭킹분석, 캘린더, 부가정보 등등 투자에 도움되는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컨센서스 스크리닝에 있는 메뉴를 확인 해야 합니다. 

저평가 우량주 찾는 법-1

 

2. 컨센서스 스크리닝 메뉴를 선택 합니다. 

컨세서스 스크리닝 메뉴이 있는 '목표주가 괴리율'을 참고 합니다. 

저평가 우량주 찾는 법-2

 

3. 목표주가 괴리율 주식을 확인 합니다. 

증권사 목표주가를 무조건 믿을 수는 없겠지만 다수의 추정기관에서 비슷하게 분석하고 있다는 것은 그래도 참고 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 됩니다. 물론 아래 종목을 기준으로 개인적인 분석 + 판단이 필요하겠죠. 



이와 같은 방법으로 저평가된 우량주를 어느정도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묵표주가 괴리율 상위 종목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되니 미리 확인하여 2022년 저평가 된 우량주에 투자 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겠습니다. 

저평가 우량주 찾는 법-3

 

주식 투자 관련글

👉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주식투자를 시작했는데 아무것도 몰라 친구가 추천하는 주식에 투자합니다. 친구 따라 계좌는 박살 나죠. 안 되겠다 내가 공부를 해서 투자를 하자라고 마음먹습니다.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할

investrabbit.tistory.com

👉자녀에게 물려줄 장기투자 유망종목 TOP15

 

자녀에게 물려줄 장기투자 유망종목 TOP15

자녀에게 물려줄 장기투자 유망종목 TOP15 자녀 주식계좌를 만들어 미리부터 투자를 하는 부모들이 많아졌습니다. 자녀가 클 때까지 오랜 기간 투자를 하는데 아무 주식에나 투자를 할 수는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