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연기금,기관 매수, 매도 종목 확인 방법

ONE7 2021. 8. 15. 22:02

연기금,기관 매수, 매도 종목 확인 방법

주식투자에 있어 연기금의 투자 방향은 중요합니다. 연기금과 기관이 매수하는 종목을 확인 할 수 있다면 주식투자에 도움이될 거라 생각됩니다. 거래대금이 크기 때문에 연기금이 매수한다고 하면 주가는 상승하고 매도한다고 하면 주가는 하락합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연기금이 보유한 종목에 관심을 갖습니다. 연기금과 같은 방향으로 움직인다면 적어도 손실은 안 본다는 생각으로 보입니다. 연기금의 투자 종목을 확인하는 방법 4가지를 정리 하였습니다.

국민연금 주식보유현황 :: 하반기 집중해야될 종목은?

 

국민연금 주식보유현황 :: 하반기 집중해야될 종목은?

주식시장에서 국민연금의 움직임은 많은 영향을 준다. 얼마 전 국민연금의 연이은 매도로 코스피, 코스닥 시장에 악영향을 불러일으켰는데요. 최근 그런 국민연금에서 백신 접종 확대 등으로

investrabbit.tistory.com

 

연기금 매수 및 매도 종목 확인 4가지

1. 기관 투자자들의 매매동향 확인 방법

네이버에서는 투자자별매매동향을 통해 금융투자, 보험, 투신, 은행, 기타 금융기관, 연기금 등 기관 투자자들의 동향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개별 종목을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매매동향 확인하는 방법]
네이버증권 → 국내 주식 → 투자자별 매매동향 

2. 연기금 투자보고서 확인 방법

연기금투자풀이라는 사이트에서 연기금의 월별 투자보고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운용현황 분석, 운용성과 분석, 금융시장 동향을 보고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운용성과 부분은 채권부터 국내 주식, 해외주식 모든 부분에 대한 성과가 표기돼있습니다. 개별종목에 대한 언급은 없기 때문에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금융시장 동향에서 주식시장, 채권시장, 해외시장, 펀드시장, 수탁고 동향, 운용사 동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에 있어 시장 동향 파악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연기금 투자 보고서 확인 방법]

연기금투자풀 → 알림 마당 → 투자정보

연기금투자풀 홈페이지

 

연기금투자풀

 

www.investpool.go.kr

 

3. 기관 보유 현황 확인 방법

국민연금뿐만 아니라 국내 기관 투자자들의 주식 보유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를 통해 글로벌 증시 및 경제 지표, 펀더멘탈 종목검색, 수급 종목검색, 맞춤형 종목검색, 기관투자자 보유현황, 투데이 종목 리포트, 증시캘린더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의 보유종목은 현재 262종목 입니다. 국민연금 보유종목 TOP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급 종목 검색에서는 외국인/기관 동반 순매수 종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속 순매수와 대차거래/공매도 현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관투자자 대량보유현황

 

기관투자자 대량보유현황

국민연금공단 294개 종목 보유 기관투자자 선택 국민연금공단 FIDELITY MANAGEMENT & RESEARCH COMPANY LLC 미래에셋자산운용 KB자산운용 한국증권금융 BlackRock Fund Advisors 케이비증권 베어링자산운용 신영자

comp.fnguide.com

 

4. 주식 분석 사이트 추천

마지막으로 주식 분석하는 싸이트입니다. CampnayGuide에서는 기업정보, ETF/ETN정보, 리포트, 실적 속보, 컨센서스 스크리닝, 랭킹 분석, 캘린더, 부가정보 등 주식투자에서 종목을 분석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 종목 발굴하는데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컨센서스 스크리닝-목표주가 괴리율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로 현재 저평가된 종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어닝서프라이즈, 턴어라운드 메뉴를 통해서 실적이 좋은 기업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더 다양한 사이트를 찾길 원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정보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주식투자를 시작했는데 아무것도 몰라 친구가 추천하는 주식에 투자합니다. 친구 따라 계좌는 박살 나죠. 안 되겠다 내가 공부를

investrabbit.tistory.com

수익율 100% 가치투자자의 주식 종목 분석 방법 10가지

 

수익율 100% 가치투자자의 주식 종목 분석 방법 10가지

가치투자란? 직장인은 어떤 투자를 해야 하나? 주식투자방법의 존재는 무수히 많이 존재한다. 스켈핑, 단타, 장기투자등 개인의 성향에 따라 투자방법은 여러 가지다. 투자방법에 정답은 없다고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