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가상화폐 종류와 시가총액 순위 TOP10!!

ONE7 2021. 4. 17. 13:22

가상화폐 종류와 시가총액 순위 TOP10!!

가상화폐 종류가 너무 많아 어디에 투자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잘 모를 때는 어설픈 코인에 투자하는 건 불구덩이 속으로 들어가는 거밖에 안됩니다. 주식도 잘 모를 때 우량주에 투자하는 말이 있듯이 가상화폐도 시가총액이 높은 화폐에 투자하는 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가상화폐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시가총액 순위 TOP10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끝까지 내용을 확인하시고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트코인 전망, 유망 알트코인 추천 TOP3

 

알트코인 전망, 유망 알트코인 추천 TOP3

알트코인 전망, 유망 알트코인 추천 TOP3 비트코인에 이어 알트코인의 관심도 매우 뜨겁습니다. 알트코인에 투자하기 위해 전망과 그리고 하반기 유망 알트코인 추천 TOP3을 아래 글에 정리하

investrabbit.tistory.com

 

가상화폐 종류 시가총액 순위
가상화폐 종류와 기사총액 순위 TOP10

 

      가상화폐란?

      가상화폐란 전자 상태로만 존재하는 전자화폐입니다. 실물이 없고 가상 환경에서만 통용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주로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를 일컫는 말로 사용되지만 실제로는 암호화폐보다 폭넓은 개념입니다. 

      아르고 코인 전망 바로가기 ►

      가상화폐 종류

      암호화폐부터 게임머니까지 가상화폐 종류는 계속 늘어가고 있습니다. 다 설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가상화폐는 크게 두 가지 분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으로 말이죠. 

      비트코인

      • 가장 유명한 암호화폐로 비트코인이라고 합니다. 
      •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2009년에 익명의 개발자가 배포 했습니다. 
      • 일반 화폐와 달리 발행 주체가 없고 암호를 풀어내는 방식으로 누구나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다. 

      알트코인

      • 비트코인 이외의 암호화폐를 알트코인이라고 합니다. 
      • 비트코인을 대체 할 수 있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코인입니다. 
      • 대표 알트코인으로는 이더리움, 리플, 대시, 라이트코인 등이 유명합니다. 
      • 비트코인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가상화폐 시가총액

      가상화폐 시가총액 순위표
      가상화폐 시가총액 순위

      세계 가상화폐들의 시가총액이 사상 첫 2조 달려(약 2257조원)을 돌파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만 올해 2배 이상 뛰었고, 이더리움 또한 190% 상승하였습니다. 시가총액 TOP10 위에 있는 가상화폐 목록입니다.

      비트코인와 이더리움의 시총은 크게 바뀌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래에 있는 비트코인의 순위는 변동 되 수 있으니 이점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1위 비트코인
      • 2위 이더리움
      • 3위 바이낸스코인
      • 4위 리플
      • 5위 테더
      • 6위 도지코인
      • 7위 에이다
      • 8위 Polkadot
      • 9위 라이트코인
      • 10위 비트코인 캐시

      가상화폐 시가총액 목록
      가상화폐 목록 및 시가총액

      최근에는 도지 코인의 거래대금이 15조 원에 육박하면서 급상승하였습니다. 비트코인보다 19배, 코스피 시장 거래대금까지 추월하였습니다. 도지 코인은 2013년 소프트웨어 개발자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만들 암호화폐입니다. 당시에 재미로 만들었다고 하여 이슈가 되었는데요.

      유명해진 이유는 일론 머스크가 좋아한다고 해서입니다. 코인을 이용하여 할 수 있는 사업은 딱히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투기 외에는 설명한 방법이 없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1. 비트코인

      비트코인 가상화폐 로고
      비트코인 가상화폐

      비트코인은 실체가 없는 가상화폐입니다. 컴퓨터로 암호를 풀면 그 대가 비트코인을 대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화폐와 다르게 관리하는 기구가 없는 것 또한 특징입니다. 모두가 채굴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나 주신이 될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코인을 채굴하는 데는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수학 문제를 풀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PC 1대로 5년이 걸려야 풀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13년 8월 현재까지 약 1200만 비트코인이 채굴되었습니다.

      한화로는 약 1조 5천450억 원에 이르는 규모입니다. 앞으로 약 800만 비트코인을 캐면 더 이상 캘 비트코인은 없다고 합니다. 개발자가 총 2100만 비트코인만 나오게 만들었기 때문이죠. 부분별 하게 증가하지 않기 때문에 화폐로서 가치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평가합니다.

      2. 이더리움

      이더리움 가상화폐 로고
      이더리움 가상화폐

      탈중앙화 된 채굴 방식과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을 하나로 융합하여 만든 가상 화폐입니다. 러시아 천재 비탈릭 부테린이 만들었다고 하죠. 이더리움 플랫폼 상에서 돌아가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3. 리플

      리플 가상화폐 로고
      리플 가상화폐

      리플은 초창기에 아주 많은 벤처자본의 투자를 받은 코인이자 구글의 알트코인 스타트업 지원하에 시작되어서 총 9000만 달러를 모금한 코인입니다. 리플은 달러에서 항공 마일리지까지 어떤 가치 단위로도 거래할 수 있게 해 준다는 독특한 특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전망

      가상화폐 종류와 시가총액 순위 TOP10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코인에 투자해야 할지 감이 오셨나요? 가상화폐 실체가 없고 가상화폐 거래가 투기판이기 때문에 부정적으로 보는 시야도 많습니다.

      미국의 규제 각 국가별로 과세를 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리스크가 많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미래의 가상세계에서 가상화폐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세계가 온다면 가상화폐는 어떻게 될까요? 상상만 해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투자에는 시기가 있습니다. 단기간에 많은 돈을 벌려고 한다면 분명 탈이 날 것입니다. 가상화폐 투자 지금이 기회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비트코인이 가장 안전한 코인이고 시총 1위에 있지만 언제 다른 코인으로 대체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비트코인 시세가 붕괴라고 할 정도로 하락 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뿐만아니라 주식, 부동산 모두 하락의 조짐이 보이는데요. 심지어 주식시장은 코스피 2600이 곧 뚫릴 것 같습니다.

      총알을 잘 모아 두었다가 하락장이 끝나갈때 부터 조금씩 모아가야 겠습니다. 꼭 그게 아니라도 비트코인은 없는 돈이라고 생각하고 조금씩 매수 해보시길 바랍니다. 미래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름니다.

      잘 모아둔 비트코인이 경제적 자유를 만들어 줄수도 있고, 휴지 조각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상화폐 관련글

      2021 전망 높은 알트코인 TOP10

       

      2021 전망 높은 알트코인 TOP10

      알트코인이 중요하다는 것은 코인투자자분들은 모두 알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코인에 투자해야 될지 잘 몰라 차트만 보고 투자하는 투자자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에

      investrabbit.tistory.com

      아르고 코인 전망 및 시세 총정리

       

      아르고 코인 전망 및 시세 총정리

      아르고 코인이 무슨 일이지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과 서비스 기술 지원 계약 체결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상승 이유 중 하나로 생각됩니다. 전반적인 아르고 코인에 대해

      investrabbit.tistory.com

      세럼 코인 거래소 전망 총정리 - 앞으로 대세는 세럼이다.

       

      세럼 코인 거래소 전망 총정리 - 앞으로 대세는 세럼이다.

      비트코인 장세가 다시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디파이 코인중 대세 코인인 세럼 코인의 전망이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 더 빠르고, 더 저렴하고, 더 강력한 DeFi 코인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

      investrabbit.tistory.com

      비트코인 ISMS 인증 거래소 추천 21곳-그중에 가장 안전한 곳은 1곳뿐

       

      비트코인 ISMS 인증 거래소 추천 21곳-그중에 가장 안전한 곳은 1곳뿐

      비트코인 거래소를 잘 선택해야 됩니다. 인증받지 않은 거래소를 선택했다가는 투자금이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특금법으로 인해 ISMS 인증을 획득한 거래소만 사용해야 되는데요. 현재까지 총 2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