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가상화폐 거래 방법, 이제는 비트코인 시대

ONE7 2021. 4. 16. 23:38

비트코인 안 하면 안 되는 시대가 돼버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가상화폐 거래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 보르는 코린이들이 있습니다. 저도 코린이입니다. 업비트와 빗썸에서 가상화폐 거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가상화폐란 무엇인지와 가상화폐 거래소는 어떤 거래소가 있는지도 같이 알아볼 겁니다. 

코린이라면 꼭봐야 하는 글이니 아래 내용을 잘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가상화폐 투자에 도움되는 관련글 🔻

🔎 비트코인 세금부과 언제부터 내나요? (+ 내 코인 세금 확인하기)

🔎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회원가입 방법 및 케이뱅크 계좌인증 방법

    가상화폐란?

    가상화폐, 암호화폐 다 같은 것을 의미합니다. 컴퓨터 등에 정보 형태로 남아 실물 없이 사이버상으로 마 거래되는 전자화폐의 일종입니다. 쉽게 말해 실물이 없는 전자화폐입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화폐가 바로 비트코인입니다. 그 외에도 알트코인으로 대단히 많은 종류의 코인들이 있는데 나중에 전자화폐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가상화폐 투자는 그래서 비트코인이 아니면 리스크가 매우 큰 것 같습니다. 

    가상화폐 거래 방법

    가상화폐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내가 어떤 거래소에서 할 것인지를 먼저 선택해야 합니다. 우리가 주식거래를 할 때 증권사를 선택하는 개념과 같습니다. 대표적인 거래소로는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27곳의 많은 거래소가 있지만 특검법 때문에 다른 거래소를 이용하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빗썸, 업비트, 코인원을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빗썸 같은 경우에는 한국 기업 평판연구소에서 조사한 1위 가상화폐 거래소 입니다. 업비트는 국내 1위 전 세계 3위인 거래소이니 다른 거래도에 비해 안전하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4곳

    • 업비트(케이뱅크)
    • 빗썸
    • 코인원(NH농협은행)
    • 코빗(신한은행)

    특금법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상화폐 업비트 거래소 거래 방법

    1. 가상화폐 거래소를 선택한다.
    2. 업비트 아이디 개설한다.
    3. 핸드폰 인증을 한다.
    4. K-뱅크 계좌 개설을 한다 (비대면 계좌 개설 가능)
    5. 입출금 계좌 인증을 한다.
    6. 원하는 가상화폐를 선택한다.
    7. 매수, 매도하여 거래한다. 

    업비트 화면 스크린샷
    업비트 가상화폐 거래 방법
    업비트 화면 스크린샷
    가상화페 거래 방법

    가상화폐를 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쇼핑하듯이 어플을 설치하고 인증을 하고 계좌 개설하고 인증만 하면 끝입니다. 그다음은 본인이 투자하고 싶은 가상화폐를 선택하여 매수, 매도를 하면 됩니다. 가상화폐의 경우 주식과 다르게 거래 시간이 24시간으로 제한이 없습니다.

    자는 시간에도 코인 가격이 계속 변화기 때문에 주식보다 큰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자고 일어났는데 코인이 몇 배가 되는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가상화폐 거래 방법과 거래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은 코스피 3천 선을 돌파하고, 비트코인은 8천만 원을 돌파하고 전반적으로 재테크, 투자의 열의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주식안 하면 바보였는데 올해는 비트코인 안하면 바보 되는 분위기입니다. 비트코인은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정말 여유자금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트코인 관련글

    🔎 2021 전망 높은 알트코인 TOP10

     

    2021 전망 높은 알트코인 TOP10

    알트코인이 중요하다는 것은 코인투자자분들은 모두 알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코인에 투자해야 될지 잘 몰라 차트만 보고 투자하는 투자자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에

    investrabbit.tistory.com

    🔎 디파이 코인 전망 및 종류 총정리

     

    디파이 코인 전망 및 종류 총정리

    탈중앙화금융을 목표로 하는 디파이 코인의 전망을 어떻게 보시나요? 전문가들은 은행을 대체할 수 있는 코인으로 비트코인보다 더 위협적이다라는 의견이 있는데요. 디파이 코인이 어떻게 탈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