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비트코인 ISMS 인증 거래소 추천 21곳-그중에 가장 안전한 곳은 1곳뿐

ONE7 2021. 8. 28. 15:41

비트코인 거래소를 잘 선택해야 됩니다. 인증받지 않은 거래소를 선택했다가는 투자금이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특금법으로 인해 ISMS 인증을 획득한 거래소만 사용해야 되는데요. 현재까지 총 21개의 거래소가 ISMS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안전한 거래소는 업비트 한 곳뿐입니다.  갓 비트 !!!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의목차]]


    ISMS 인증이란? 

     

    개인정보보호관리체계의 약자입니다. 특정 금융정보법으로 인해 모든 비스코인 거래소에서는 인증을 획득해야  합니다. ISMS 인증은 시중은행의 실명확인 입출근 계정 서비스와 함께 암호화폐 거래소 신고의 필수 요건이 되었습니다. 

    인증을 획득한 거래소는 9월 24일까지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 분석원(FIU)에 가상자산 사업자로 신고 접소를 하지 못한 거래소는 문을 닫아야 합니다. 

     

    인증 서비스, 신고수리 요건

    서비스 형태는 가상자산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래소와 미제공 하는 거래소 즉, 원화 마켓 운영과 코인마켓만 운영하는 거래소에 따라 신고 수리 요건을 다르게 적용받습니다. 

    서비스형태 가상자산교환 서비스제공
    (원화마켓 운영)
    가상자산교환 서비스 미제공
    (코인마케만 운영)
    신고수리 요건 1. ISMS 인증 획득
    2. 실명확인 입출금 계정 이용
    3. 사업자에 대한 벌금 이상 형이 끝난지 5년 초과
    4. 신고말소 후 5년초과 
    1. ISMS 인증 획득
    2. x
    3. 사업자에 대한 벌금 이상형이 끝난지 5년 초과
    4. 신고말소 후 5년 초과

     


    ISMS 인증 거래소

    ISMS인증 현황입니다. 인증을 획득한 거래소는 21한 곳이고, 인증 신청한 거래소는 18곳입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은 거래소는 24곳 입니다.사실상 아직까지 신청하지 않으면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증 받았다고 모두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ISMS 인증 획득 거래소(21개사)

    거래소 이름
    고팍스, 보라비트, 비둘기 지갑, 빗썸, 아이빗이엑스, 업비트, 에어프로빗, 오케이비트, 지닥, 캐셔레스트, 코빗, 코어닥스, 코인빗, 코인앤코인, 코인원, 텐앤텐, 포블게이트, 프로비트, 플라이빗, 한빗코, 후오비코리아

    ISMS 인증 신청 거래소(18개사)

    거래소 이름
    DBX24, KODAQS, 달빗, 비블록, 비트레이드, 비트로, 빗크몬, 오아시스거래소, 와우팍스, 제이비트, 체인저, 코인아이비티, 코인통, 프라뱅, 플랫타익스체인지, 핫빗코리아, 브이글로벌, 비트소닉

    ISMS 인증 미신청(24개사)

    거래소 이름
    DOCOIN, COCOFX, Ellex.io, UKE, 그린빗, 바나나톡, 나인빗, 뉴드림, 데이빗, 디지파이넥스코리아, 본투빗, 스포와이드, 알리비트, 비트니아, 비트체인, 비트베이코리아, 비트탑, 케이덱스, 코인이즈, 비트프렌즈, 빗키니, 워너빗, 올스타 매니지먼트, 코인달러

    ISMS 인증을 받지 않으면? 

    인증 미신청한 24개사 거래소는 데스노트에 올라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선 인증을 획득하려면 신청 이후 3~6개월 시간이 소요됩니다. 7월, 8월 중 ISMS인증 신청을 했더라고 9월 전까지 인증 획득이 어렵습니다.

    ISMS 인증을 신청하지 않은 거래소는 폐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00% 폐업은 아니니 지켜봐야 하긴 합니다. 


    인증을 받지 않는 이유

    거래소가 인증을 받지 않으면 폐쇄될 위기이면서도 받지 않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인증을 받는데 비용이 수억 원이 들고 관련 장비나 인력도 확보해야 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투자금이 많은 거래소도 있겠지만 그렇지 못 한 거래소들은 감당이 안 되는 수준인 것이죠. 


    어떤 거래소를 이용해야 할까? 

    ISMS 인증 획득을 한 21개의 거래소가 있습니다. 인증을 받았다고 해서 모두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실명계좌를 확보했냐 여부인데요. 모든 조건을 채운 거래소는 업비트가 유일합니다. 


    빗썸, 코인원, 코 인빗도 실명계좌를 확보했었지만 제휴 연장 여부는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은행에서 빗썸, 코인원, 코 인빗에게 코인 송금을 중단할 것을 요구하고 있어서입니다. 

    은행의 갑질이 나닌가 생각됩니다. 결국에는 가상화폐를 은행에 묶어두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물론 가상화폐가 범죄에 이용되고 있다는 측면에서는 당연한 처사이긴 합니다만 참 거래소 입장에서는 답답할 것 같네요. 


    관련 글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 상장 코인 종류 TOP5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 상장 코인 종류 TOP5

    최근에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나스닥에 상장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상장을 앞두고 비트코인 가격이 6만 3천 달러선을 넘었는데요. 비트코인이 top인 줄 알았는데 상장

    investrabbit.tistory.com

    알트코인 전망, 유망 알트코인 추천 TOP3

     

    알트코인 전망, 유망 알트코인 추천 TOP3

    비트코인에 이어 알트코인의 관심도 매우 뜨겁습니다. 알트코인에 투자하기 위해 전망과 그리고 하반기 유망 알트코인 추천 TOP3을 아래 글에 정리하였습니다. 추가로 유의사항과 투자 적정기간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