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아르고 코인 전망 및 시세 총정리

ONE7 2021. 9. 20. 07:49

아르고 코인이 무슨 일이지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과 서비스 기술 지원 계약 체결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상승 이유 중 하나로 생각됩니다. 전반적인 아르고 코인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 전망에 대해 고민해보겠습니다. 

아르고 코인이란? 

■ 코인소개

아르고 코인은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입니다. 퍼블릭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각각 장점만 활용하여 만들어진 코인이라는 이유인데요.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여러 기업들에게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빠른 성능, 안전성, 편리성 등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코인입니다. 

김치 코인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다른 김치 코인들에 비해 전망을 좋게 보는 의견이 많은데요. NFT+삼성과 협력이 그 이유 중 하나입니다. 또한 블록체인의 문제점을 보안하기 위해서 코인입니다. 퍼블릭 블록체인,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장점만 합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형태로 존재합니다. 

■ 발행일

2018년 9월 16일에 처음 등장 하였습니다.

■ 시총 순위 

전체 코인 시총에서 380위에 있는 코인입니다. 상장거래소는 업비트, 바이낸스, MXC등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 유통량

5월 : 288,559,253
6월 : 320,706,169
7월 : 320,706,169 

■ 웹사이트

아르고 코인 웹사이트 바로가기

 

Main

“BLOCKO, the South Korean enterprise blockchain provider backed by Samsung, has launched in the UAE after raising funding in Asia Pacific and Europe, the company said.”

www.aergo.io

 

   아르고 코인 장점

블록체인 대표기업인 블로코와 파트너 참여로 만들어진 코인이죠. 국산 코인입니다.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으로 안전한 블록체인 기술 운영비 감축, 정보 중목 오류 제거를 통한 신뢰성 확보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기업들로 하여금 개발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발자이자 블로코 대표는 신뢰도를 많이 강조 하네요. 보안-투명성-신뢰라는 목표에 맞게 개발방향이 정해진데로 가고 있습니다.  

1. 기업 자율화를 위한 플랫폼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가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런 오픈소스 프로텍트로는 리눅스라는 성공적인 케이스가 있습니다.  

2. 아르고 플랫폼 구축

아르고 체인,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컴퓨팅 파워와 다양한 개발 툴을 활용할 수 있는 아르고 허브,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과 개발 요소를 사고팔 수 있는 아르고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하였습니다. 

3. 삼성과의 연계

핵심 기술 파트너로 한국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인 블로코가 참여하였습니다. 블로코는 삼성 블록체인 서비스 디앱으로 선정되었었죠. 블로코 = 삼성 블록체인 서비스 = 아르고 형태의 연결 고리가 만들어졌습니다. 

한국코인의 특성을 살려 국내 다양한 대기업과의 연계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아르고 블로그 질문/답변을 보면 현대와는 협력했다고 하는 말이 있습니다. 앞으로 기업과의 협업을 기대해 봅니다. 

아르고 코인 전망

아르고 코인 시세 [출처 : 업비트]

아르고 코인의 시세를 보면 최근 분위기는 좋습니다. 장기적인 추세선을 그려봐도 아직은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이죠. 상승하는 과정에서 거래량 폭등하는 윗꼬리는 의미 있게 봐야 합니다. 상승할 가능성을 높여주죠. 

코인 시세는 400원 수준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얼마 전 100원까지 하락하였는데 아마 역사적 저점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지금 추세로는 전고점인 600원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전고점 부근에서는 예민하게 반응하면서 지켜봐야겠습니다. 

코인들이 오르는 거만 오르고 나머지는 주식시장처럼 횡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거래대금이 많은 코인을 선택하는 게 하락의 위험성이 낮아 보입니다. 

코인 관련글

세럼 코인 거래소 전망 총정리 - 앞으로 대세는 세럼이다.

 

세럼 코인 거래소 전망 총정리 - 앞으로 대세는 세럼이다.

비트코인 장세가 다시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디파이 코인중 대세 코인인 세럼 코인의 전망이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 더 빠르고, 더 저렴하고, 더 강력한 DeFi 코인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

investrabbit.tistory.com

비트코인 ISMS 인증 거래소 추천 21곳-그중에 가장 안전한 곳은 1곳뿐

 

비트코인 ISMS 인증 거래소 추천 21곳-그중에 가장 안전한 곳은 1곳뿐

비트코인 거래소를 잘 선택해야 됩니다. 인증받지 않은 거래소를 선택했다가는 투자금이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특금법으로 인해 ISMS 인증을 획득한 거래소만 사용해야 되는데요. 현재까지 총 2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