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ETF

배당금 높은 주식 추천-KOSEF 고배당 ETF 분석 및 배당금 현황

ONE7 2021. 8. 8. 13:57

배당금 높은 주식 추천-KOSEF 고배당 ETF 분석 및 배당금 현황

배당금 투자는 안전하긴 한데 그래도 주가가 떨어지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이 있습니다. 배당금 높은 주식을 추천받아 투자했는데 배당금은 많이 나오는데 주가가 떨어지면 이걸 플러스라고 봐야 하나?라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주가 하락의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배당금을 높게 받을 수 있는 ETF가 고배당 ETF입니다.

KoSEF 고배당 ETF 분석 및 배당금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주식투자를 시작했는데 아무것도 몰라 친구가 추천하는 주식에 투자합니다. 친구 따라 계좌는 박살 나죠. 안 되겠다 내가 공부를

investrabbit.tistory.com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꿀팁

📌 한국 월배당 ETF 추천(1억 투자 월 40만원 배당)

 

한국 월배당 ETF 추천 TOP7 | 인베스트레빗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 월배당 ETF 추천 TOP7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investrabbit.co.kr

 

KOSEF 고배당 주가

kosef 고배당 주가
고배당 주가

KOSEF 고배당 ETF는 시가총액 84억 원 상장주식수 900,000 현재 주가 9,350원입니다. 펀드 보수 0.4%에 자산운용사는 키움 투자자산운용사네요. 고배당 ETF이면서 수익률도 나쁘지 않습니다. 꾸준히 우상향 하는 차트를 보여주는데요. 

ETF도 거래량가 거래대금이 많지 않으면 상장폐지 된다고는 하는데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상장 폐지된 ETF가 있는지는요. 1년 수익률 57%에 배당수익률까지 더하면 그렇게 나쁘지 않은 투자 상품이라 생각됩니다. 

KOSEF 고배당 상품개요

kosef 상품개요
상품개요

기초지수명은 MKF 웰스 고배당 20을 추종하는 상품으로 총 보수 0.4%입니다. 분배금 기준일은 매 1,4,7,10월 분기배당을 하는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분배금 현황을 보니 분기배당은 하지 않고 1년에 1회 배당을 하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 투자자산운용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장일은 2008년 7월에 상장했네요. 상장한 지 10년이 지났지만 거래 대금이랑 시가총액이 상당히 낮은 것 같습니다. 배당투자가 아직 인기가 없어서 그런 것일까요. 배당 ETF의 메리트가 없어서 일까요.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했네요. 

 

키움증권 홈페이지

 

:: 키움투자자산운용 ::

ETF형 펀드 최적화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과학적 투자, 키움투자자산운용과 함께 하세요! 키움 KOSEF 고배당 상장지수증권투자신탁[주식] 이 투자신탁은 추적대상지수를 지수산출기관인 에프

www.kiwoomam.com

 

KOSEF 고배당 구성종목

kosef 구성종목
구성종목

구성종목의 TOP10은 메리츠화재, 메리츠증권, 이베스트 투자증권, 대신증권, 효성, KT&G, 코엔텍, 삼성카드, GS리테일, NH투자증권으로 구성돼있습니다. 메리츠, 이베스트는 작년 배당률이 8% 수준이었고, 효성 같은 경우에는 10%도 준 적이 있습니다. 배당률이 높은 종목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KOSEF 배당금 현황

kosef 고배당 분배금
배당금 현황

 

2021년에는 5월에 주당 분배금 480원을 지급하였습니다. 시가 대비 분배율 5.5%로 배당금 높은 개별주식에 투자하는 거 보다는 낮으면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높은 배당주들이 8%~ 6%로 받을 수 있으니 말이죠. 

장점은 주가의 안정성과 그래도 높은 배당률을 가져갈 수 있는 부분입니다. 주가도 1년 기준으로 57% 상승했으니 말이죠. 매년 배당률이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내년에는 더 높은 배당률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배당률이 올라가기 위해서는 개별 종목의 금융주들의 배당률이 같이 올라야겠죠.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국내 고배당 ETF 비교, 월배당 ETF 추천하는 이유

 

국내 고배당 ETF 비교, 월배당 ETF 추천하는 이유

국내에도 고백당 ETF가 상장되었습니다. 주식투자를 하고 싶은데 보다 안전한 투자처를 찾는 분들에게 국내 고배당 ETF를 추천드리는데요. 국내 고배당 ETF는 총 5 종목이 상장되어있는데 어떤 차

investrabbit.tistory.com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주식투자를 시작했는데 아무것도 몰라 친구가 추천하는 주식에 투자합니다. 친구 따라 계좌는 박살 나죠. 안 되겠다 내가 공부를 해서 투자를 하자라고 마음먹습니다.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할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