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대출정보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이자 총정리 - 우대금리 0.2%인하

ONE7 2021. 11. 4. 23:10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이자 총정리 - 우대금리 0.2%인하

햇살론은 저신용 서민들을 대상으로 정부가 지원하는 햇살론 대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정책 서민지원자금으로 서민을 위한 지원자금이라고 하여 금리 최저 연 7.39% ~ 최대 연 7.79%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자 같은 경우 우대금리 0.2%를 받을 수 있는데요.

대출 최대한도는 최소 6백만 원 ~ 최대 1천5백만 원까지 개인신용평점쳘차등에 따라 정정해집니다.  햇살론의 자세한 내용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신불자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방법 어떤게 있을까?

 

신불자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방법 어떤게 있을까?

신불자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방법 어떤게 있을까? 오늘은 신용불량자도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이 갑자기 필요 한 순간이 발생합

investrabbit.tistory.com

 

하나저축은행 햇살론이란?

저신용, 저소득 시민에 대한 은행과 정부가 재원하는 서민지원대출 정책입니다.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대출 금액이 다르게 적용 되며, 신용평점은 515점 이상이 되야 합니다. 자세한 대출한도, 대상자기준, 신청방법을 아래 본문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세부 정보(한도, 기간, 상환방법, 금리)

1. 대출한도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최소 600만 원 ~ 최대 1500만원으로 정해집니다. 신용평점점수가 높을 수록 많으 금액을 대출 받을 수 있는데요. 먼저 신용평가점수를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1년에 3회 무료로 확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용평가점수 조회에 오해가 있는데요. 신용도 조회를 해도 내 신용도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오히려 은행에서는 개인신용점수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해야 한다고 조언 합니다. 아래 신용평가점수 올리는 방법무료 신용평가점수 확인 방법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평가점수 올리는 5가지 방법(+신용평가점수 조회)

 

신용평가점수 올리는 5가지 방법(+신용평가점수 조회)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저도 최근에 신용점수로 고생한 적이 있었는데요. 다행히 단기간에 올려서 대출을 무리 없이 받았습니다. 신용평가점수 단기간 올리는 방법

investrabbit.tistory.com

 

📌 무료 신용점수 확인 방법

 

신용점수 무료로 확인하는 방법 3가지 및 신용관리 방법 10가지

금융감독원에서 추천하는 무료 확인 방법중에서는 나이스지키미와 올크레딧 그리고 금융감독원 민원센터 확인 방법이 있습니다.

investrabbit.blogspot.com

 

2. 대출기간

최소 3년에서 최대 5년으로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상환방법

원금균등분할 상환방법으로 대출을 상환 할 수 있습니다. 원금균등과 원리금 균들의 차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시면 쉽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 

 

📌 원금균등상환 vs 원리금 균등상환 차이 - 3년 동안 돈을 갚는다면?

 

원금균등상환 vs 원리금균등상환 차이 - 3년 동안 돈을 갚는다면?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나 비슷한 크기의 대출을 받을 때 상환방식에 대해 결정을 해야 합니다. 상환방식으로는 3가지가 있습니다.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만기일시상환 중에 어떤 방

investrabbit.tistory.com

 

4. 이자 부과시기

매월 대출실행 응당 일에 이자가 부과됩니다. 연체이자율 대출약정금리 +3.0%이며, 최대 연 11.55% 이내가 됩니다. 

 

5. 대출금리

금리는 온라인 햇살론으로 진행 시 1.3% 인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저 연 7.39% ~ 7.79%로 매월 금융 감동원 고시금리에 따라 변동될 수 있었습니다. (우대 금리 0.2%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대출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 기준금리 : 전전월 저축은행 전체 1년 정기예금 가중평균금리
    • 가산금리 : 고객 신용폄점 등에 따라 달라짐 

 

대출대상 조건 3가지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재직 중인 상태여야 합니다. 3개월 이상으로 19세 이상 근로소득자면 모두 대출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또한 부도, 금융채무불이행자, 파산신청 진행 중인자 등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 연소득 3,500 초과 ~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 나이스 신용폄점 515점 이상

 

📌 대출한도조회하면 신용점수 떨어지나요? 진실을 알려 드립니다.

 

대출한도조회 하면 신용점수 떨어지나요? 진실을 알려 드립니다.

대출한도 조회하면 신용점수가 내려간다는 말을 들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신용등급은 관리를 해줘야 하지기 대문에 은행에서는 주기적으로 조회하여 관리를 해야

investrabbit.tistory.com

 

신청방법

1. 햇살론 서민대출 장점

비대면 한도조회, 최장 5년 상환기간, 취급 및 중도상환이 수수료 없이 가능합니다

 

2. 준비할 서류

서류는 신분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등본" 급여 확인이 가능하도록 재직증명서와, 급여통장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출력 방법 2가지(+영문 통장사본 포함)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출력 방법 2가지(+영문 통장사본 포함)

국민은행 통장 사본 인터넷 출력 방법 오늘은 국민은행 온라인 통장사본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종이통장을 받아도 어디에 있

investrabbit.tistory.com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신불자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방법 어떤게 있을까?

 

신불자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방법 어떤게 있을까?

신불자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방법 어떤 게 있을까? 오늘은 신용불량자도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이 갑자기 필요 한 순간이 발생합

investrabbit.tistory.com

NH농협 무방문 직장인 대출 Best TOP5

 

NH농협 무방문 직장인 대출 Best TOP5

NH농협에서 대출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쉽게 대출받을 수 있는 무방문 직장인 대출 Best Top 10을 정리해 봤습니다. 급하게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회사에서

investrabbit.tistory.com

청년 주거 지원 대출 정책 BEST3 ... 1.2% 초저금리로 전세, 월세 대출 지원 받기!

 

청년 주거 지원 대출 정책 BEST3 ... 1.2% 초저금리로 전세, 월세 대출 지원 받기!

내가 청년이라면 나라에서 전세, 월세를 1% 수준의 초저금리로 청년 주거 지원 대출 정책을 통해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하면 자취를 고민하게 됩니다. 집에서 회사까지 거리가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