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대출정보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대출 신청 방법

ONE7 2021. 11. 30. 21:49

정부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일상회복 특별융자 대출이라는 이름으로 최저금리 1% 대출을 지원한다고 발표 하였습니다. 11월 29일부터 신청이 가능한데요. 소상공인이라도 모두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해당 조건에 만족해야 대출이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사업장 소재지와 해당 시설분류에 따라 대상자 여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청대상자 업종 조회 방법과 대출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대상 업종 조회 방법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대상 업종 조회를 신속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 하기전에 꼭 내가 대상자에 해당하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대상 업종 조회에 해당된다고 해서 또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초지자체별(시,군,구)별로 시행하는 방여조치가 상이 하기 때문에 신청을 해서 심사를 받아야 최종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가 확인된다고 하니 조금 불편 한 부분은 있는 듯 합니다.

업종 조회 방법

  1.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 접속 (바로가기
    업종조회방법
  2. 일상회복 특별융자 접수 안내 팝업창에서 대상확인하기 
    업종-대상-확인-방법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방법

아래 정리한 지원대상에 해당 하시는 분들은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를 통해 대출 신청이 가능 합니다. 대출기간은 11월 29일부터 시작이며, 첫 1주일동안은 주민등록번호에 따라 5부제로 운영 됩니다.

접수일자 11월29일(월) 11월30일(화) 12월1(수) 12월2일(목) 12월3일(금)
출생연도
끝자리
1,6 2,7 3,8 4,9 5,0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모두 소상공인정책자금 누리집을 통해 신청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의 경우 비대면 약정으로 온라인을 통해 모두 신청 할 수 있지만 법인사업자의 경우 온라인으로 신청 후 센터 방문하여 대면약정을 해야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 지원대상

  • 21.7.7 ~ 21.10.31 동안 시행된 인원, 시설운영 제한 방역조치 이행으로 매출이 감소한 21.10.31 이전 개업 소상공인

✅ 대출한도 및 금리

  • 대출한도 : 2천만원
  • 대출금리 : 최저 금리 1% (고정)
  • 대출기간 : 5년 (2년 거치, 3년 상환) 

✅ 신청기간

  • 21년 11월 29일 (월) 9시 00 ~ 예산 소진 시 까지

✅ 대출신청 서류

대출시 필요한 서류는 크게 대표자실명확인, 사업자등록, 상시근로자수 확인, 세금납부 증빙, 법인대출에 관한 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표를 확인 하시면 더 정확하게 대출신청에 필요한 서류 내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출시-필요-서류

✅ 대출약정 시 필요 서류

대출약정 시에도 추가로 필요한 서류가 있는데요. 대표자 실명확인증표와 법인인감도장이 필요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출금계좌(온라인) 통장사본(표제부) 또는 계좌개설확인서가 필요 합니다. 

대출약정시-필요-서류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전용콜센터인 (1811-7500, 평일 9시 ~ 18시), 중소기업 통합콜센터 (국번없이 1357), 소진공 지역센터(70개)를 통해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일상회복 특별융자 대상자 조회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일단 대상자가 되면 최저금리 1%로 최대 2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가능하면 무조건 신청하는 편이 좋아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통장사본 발급 받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면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출력 방법 2가지(+영문 통장사본 포함)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출력 방법 2가지(+영문 통장사본 포함)

국민은행 통장 사본 인터넷 출력 방법 오늘은 국민은행 온라인 통장사본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종이통장을 받아도 어디에 있

investrabbit.tistory.com

우리은행 온라인 통장사본 발급 방법 - 10초면 가능한 방법

 

우리은행 온라인 통장사본 발급 방법 - 10초면 가능한 방법

요즘 실제 통장사본을 갖고 있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겁니다. 이직한 회사에서 또는 대출을 받을 때 아니면 부동산에서 소명자료를 제출 할 때 등등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