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대출한도조회 하면 신용점수 떨어지나요? 진실을 알려 드립니다.

ONE7 2021. 9. 18. 21:52

대출한도조회 하면 신용점수 떨어지나요? 진실을 알려 드립니다.

대출한도 조회하면 신용점수가 내려간다는 말을 들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신용등급은 관리를 해줘야 하지기 대문에 은행에서는 주기적으로 조회하여 관리를 해야 한다고 하죠. 그래도 대출한도조회 때문에 대출 거절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어떤 경우일까요?

NH농협 무방문 직장인 대출 Best TOP5

 

NH농협 무방문 직장인 대출 Best TOP5

NH농협에서 대출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쉽게 대출받을 수 있는 무방문 직장인 대출 Best Top 10을 정리해 봤습니다. 급하게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회사에서

investrabbit.tistory.com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꿀팁

📌 카카오페이 대출한도 조회 불이익 2가지 – 신용점수 떨어질까?

📌 카카오페이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조회 방법 3가지

📌 신용점수 빠르게 올리는 방법 – 꼭 해야 하는 TOP3

📌 신용점수 높이는 방법 9가지, 이렇게 하면 금리 낮출 수 있다.

 

대출한도조회 신용점수 떨어지나요?

 

신용평가점수 올리는 방법

신용점수 조회 한다고 신용점수가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과거에는 신용점수에 영향이 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오히려 주기적으로 점수 확인을 하고 관리 해줘야 된다고 전문가들은 말 합니다. 

신용점수 무료 확인하기 👆

신용평가점수 올리는 5가지 방법(+신용평가점수 조회)

 

신용평가점수 올리는 5가지 방법(+신용평가점수 조회)

신용평가점수 올리는 5가지 방법(+신용평가점수 조회)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저도 최근에 신용점수로 고생한 적이 있었는데요. 다행히 단기간에 올려서 대출을

investrabbit.tistory.com

신용점수조회 하면 신용도 하락은"거짓"입니다.

대출한도 조회를 해도 신용점수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런 말이 왜 나왔을까요? 과거에는 은행에서 신용조회기록을 대출 심사에 참고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금융사에서 대출 심사 때 신청자의 중복대출 가능성과 상황 능력을 평가해야 합니다.

 

신용 정보원에서 다른 금융사에 갖고 있는 대출 정보를 공유받습니다. 하루 이틀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은행에서는 신청자의 다른 은행의 대출 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중복대출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신용조회기록을 참고했던 것이죠.

규정이 바뀌면서 2011년 10월부터는 단순 신용조회 사실이 신용평가점수에 불이익을 주지 않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주기적으로 신용점수를 확인해서 관리해야 한다고 합니다. 신용점수는 올크레딧과 나이스지키미에서 1년 3회 무료로 신용점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 조회 "이럴 때"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도 무분별한 대출한도조회는 조심해야 합니다. 

한도조회가 점수변동에 악영향은 없지만 단기간 내 많은 대출한도조회는 신용등급 부여나 대출사기 방지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에서는 중복 대출 및 연체 우려로 대출이 거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신용등급에는 변화가 없지만 은행에서 이 사람은 위험요소가 있기 때문에 대출 승인을 거절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을 받기 전에는 너무 많은 신용조회는 삼가야 합니다.

대출을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여러 은행을 비교해야 되기 때문에 한도조회는 불가피합니다. 은행에서는 가능하면 5일 이내, 3개 이상의 서로 다른 금융사 조회는 위험하다고 말하니 충분한 시간적 간격을 두고 은행 대출을 비교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신용점수 조회를 해야 하는 이유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 하다. 

신용점수는 신분증과 같습니다. 내 신용점수의 최신 업데이트 사항은 알고 있어야겠죠. 은행에서는 단순히 신용점수조회만으로 점수가 하락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그렇기에 신용점수 관리가 안 되는 분들이 많죠.

신용점수는 주기적으로 조회해서 관리 해야 합니다. 나중에 대출을 받을 때 금리가 달라지기 때문이죠. 대출을 신청 해야될 시기가 되서 신용평가점수를 올리는 것은 단기간에는 어렵습니다. 주기적인 관리를 통해 평소에 신용폄가점수를 높여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신용점수는 1년에 3회 무료 확인 가능

자세한 방법은 따로 포스팅으로 정리 하였습니다. 1년 3회 주기적으로 관리하여 내 신용도를 관리 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점수 무료로 확인하는 방법

 

신용점수 무료로 확인하는 방법 3가지 및 신용관리 방법 10가지

금융감독원에서 추천하는 무료 확인 방법중에서는 나이스지키미와 올크레딧 그리고 금융감독원 민원센터 확인 방법이 있습니다.

investrabbit.blogspot.com

신용점수 쉽게 올리는 방법 5가지

신용평가점수를 올리는 5가지 방법입니다. 소득증명, 통신요금, 관리비 납부 내역을 등록하면 점수올리는데 유리 합니다. 대출은 고금리 대출부터 갚아야 하죠.

대부업 대출은 어떤 일이 있어도 절대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대부업 대출을 악역향을 주는 요인 중에 하나입니다. 신용카드 연체, 세금 체납 등은 절대 하지 않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꾸준히 사용하여야 합니다. 

👉 신용평가점수 올리는 5가지 방법(+신용평가점수 조회)

 

신용평가점수 올리는 5가지 방법(+신용평가점수 조회)

신용평가점수 올리는 5가지 방법(+신용평가점수 조회)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저도 최근에 신용점수로 고생한 적이 있었는데요. 다행히 단기간에 올려서 대출을

investrabbit.tistory.com

신용평가점수 조회 방법

플랫폼이 활성화되면서 신용평가점수 조회 방법이 다양해졌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토스와 같은 플랫폼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랫폼도 결국 신용평가기관과 연계되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가장 정확한 것은 대표기관인 나이스 지킴이와 올크레디트입니다.

올크레딧는 금융기관이 설립해 가장 믿을 수 있는 신용평가기관이며, 내 신용평가점수를 확인하고 점수 향상을 위한 설루션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에 변동이 있는 경우에는 알림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을 받으셔야 하거나 한 번도 신용평가점수를 조회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신용점수 확인을 통해 개인신용등급을 관리하는 기회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신용평가점수 무료 조회 하기 👆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신용등급제 폐지, 신용점수제 도입 - 미리 알아두세요

 

신용등급제 폐지, 신용점수제 도입 - 미리 알아두세요

신용등급제 폐지, 신용점수제 도입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용등급제 폐지와 신용점수제 도입에 대해 쉬우면서 자세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1일부터 개인신용평가시 적용하던 신용

investrabbit.tistory.com

주택담보대출 금리 낮게 대출 받은 후기!

 

주택담보대출 금리 낮게 대출 받은 후기!

전세 퇴거 자금용도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았습니다. 대출을 알아보면서 은행도 많이 다녀보면서 금리도 하나하나 확인해가면서 저의 신용도 기준에서 금리는 낮게 받았다고 생각됩니다. 대출을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