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교통사고 후유장해 보험금 받는 방법 및 후유장해 등급 보상금 총정리

ONE7 2022. 7. 10. 22:55

교통사고 후유장해 보험금 받는 방법 및 후유장해 등급 총정리

교통사고 후유 장애 보험금 받는 방법과 후유장해 등급을 통해 못 받은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후유장해 보험금은 교통사고 후 치료가 끝났지만 여전히 정신 또는 육체적으로 남는 경우에 해당된다. 정신 및 육체가 영구적으로 훼손상태로 남는데 이를 장해라고 의학적으로 부른다. 

후유장해는 교통사고 뿐만 아니라 운동에 의한 골절, 파열 등 치료가 완료된 이후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후유장해로 판단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고 한다. 후유장해로 판돈 되면 내가 가입한 생명보험, 상해보험을 통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국민건강 보험료 환급금 조회 방법 및 신청 방법

 

국민건강 보험료 환급금 조회 방법 및 신청 방법

국민건강 보험료 환급금 조회 방법 및 신청 방법 오늘은 국민건강 보험료 환급금 조회 방법 및 신청 방법을 알아보자. 국민건강 보험료는 직장인 또는 사업하는 분이라면 내야 하는 4대 보험이

investrabbit.tistory.com

 

교통사고-후유장해-받는-방법

 

후유장해란?

후유장해란 쉽게 말하면 교통사고, 운동에 의한 골절, 허리디스크 등으로 다친 다음 치료를 잘 했지만 다치기 전으로 100%로 돌아가지 못하게 되는 경우를 후유장해라 한다. 

치료를 잘해서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에 해당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경우도 따져보면 후유장해로 판단 될 수 있다고 한다. 후유장해로 판단되면 내가 가입한 생명보험, 상해보험 등을 통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이 것을 후유장해 보험 진단금이라고 한다. 후유장해 보험 진단금은 잘 모르는 분들이 많다. 당사자가 따로 신청해야 보험금을 받을 수 있지만 관련 서류부터해서 신청까지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후유장해 청구는 보험전문 손해사정사를 통해 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편한 방법이다. 후유장해로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은 생각보다 액수가 크기 때문에 보험사에서는 잘 인정하지 않으려 한다.

또한 절차가 복잡하고 청구방법도 복잡하다. 손해사정사를 통하면 장해진단서 발급, 보험금 청구, 보험금 지급까지 모두 지원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후유장해 보상금 받는 방법

1) 보험증권 확인하기

후유장해 보상금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보상금 수령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과거에 사고 난 이력이 있는 분들은 본인이 가입한 보험증권을 찾아보도록 하자. 

보험증권에 후유장해에 관한 내용이 있는지 보고 있다면 후유장해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생명보험, 상해보험, 단체보험 등 보험 종류와 상관없이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보험증권을 봐도 잘 모르는 분들은 보험사를 통해 문의하는 편이 빠르다. 

경미한 교통사고 대인 합의금 / 교통사고 합의전화없을 때 대응방법

 

경미한 교통사고 대인 합의금 / 교통사고 합의전화없을 때 대응방법

경미한 교통사고 대인 합의금 / 교통사고 합의전화없을 때 대응방법 최근에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신호에 정차해 있는데 뒤에서 브레이크를 안 밟고 그대로 접촉사고를 냈네요. 생각보

investrabbit.tistory.com

 

2) 후유장해 진단서 발급

후유장해 진단서는 장해의 정도 및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꼭 필요한 서류이다. 교통사고에 관한 후유장해 진단서를 과거 치료받던 병원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장해 진단서 발급 방식으로는 A.M.A와 맥브라이드 방식이 있다. 교통사고의 경우 맥브라이드 방식으로 발급받는 것을 추천하는 편이다. 

 

3) 보험사에 후유장해 청구하기

마지막으로 보험사에 후유장해 청구를 하면 된다. 하지만 보험사에 직접 청구하기란 처음부터 막막할 수 있다. 보험사와 협의하는 과정에서 제대로 된 보험금을 못 받을 수 있고, 쉽게 인정받지 못해 보험금 지급을 거절당할 수 있다. 

경험상 손해사정사를 통해 후유장해 청구하는 것을 추천한다. 통상적으로 수임료는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의 10%이다. 개인이 100만 원 받을 거 손해사정사를 통하면 최소 수백만 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결코 손해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교통사고 후유장해 등급 보상금

교통사고 후유장해는 총 14등급으로 분류되고 각각 지급받을 수 있는 보상금을 다르게 설정했다. 보상금은 최대 1천만 원 ~ 최소 8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경미한 교통사고 대인 합의 1000만원 받은 후기

 

경미한 교통사고 대인 합의 후기 및 요령 4가지 - 1000만원 받은 후기

경미한 교통사고 대인 합의 후기 및 요령 4가지 경미한 교통사고 시 합의금을 얼마를 제시해야 되는지 고민이 많을 겁니다.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당당하게 요구하세요. 많이 받을수록 좋은 거

investrabbit.tistory.com

후유장해 등급 보상금
1급 ~ 3급 1,000만원
4급 ~ 5급 900만원
6급 ~ 7급 500만원
8급 ~ 9급 240만원
10급 ~ 11급  160만원
12급 ~ 14급 80만원

 

 

교통사고 후유장해 신청 시기

후유장해는 언제 신청할 수 있을까요? 보상금을 받기 위해서는 사고가 발생한 날을 기준으로 6개월이 지나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육체 장해에 해당되며, 신경 및 정신 장해의 경우 1년 ~ 2년 치료 기간을 지난 뒤 진단 평가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손해사정사가 추천하는 최적의 시기는 6개월이 지나고 몸상태가 가장 좋지 않을 때라고 한다. 그때가 가장 많은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점을 참고 하자.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삼 쩜 삼 수수료 및 세금 환급 후기 - 한 번씩 해보세요

 

삼쩜삼 수수료 및 세금 환급 후기 - 한번씩 해보세요

삼쩜삼 수수료 및 세금 환급 후기 - 한번씩 해보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쩜삼 수수료 및 세금 환급 후기에 대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5월에는 종합소득세 납부로 세금 환급에 대한 관

investrabbit.tistory.com

홈택스 세금 환급받는 방법 - 얼마나 돌려받나요?

 

홈택스 세금 환급 받는 방법 - 얼마나 돌려 받나요?

홈택스 세금 환급 받는 방법 - 얼마나 돌려 받나요?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관할 세무서에 문의하면 바로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