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관련주

블록체인 관련주 대장주 TOP4

ONE7 2021. 8. 10. 23:44

블록체인 관련주 대장주 TOP4

다시 블록체인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관련주의 주가 움직임을 보면 알 수 있죠. 블록체인으로 분류된 관련주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시장에서 주목하는 관련 대장주 TOP4를 선정하였습니다.

테마주는 좋아하지 않지만 갑자기 성장주가 되고 가치주가 돼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격적인 투자는 하지 않아도 알고는 있어야 합니다. 아는 거와 모르는 거와의 차이는 결과가 말해줍니다. 

미리알고 준비한다면 투자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투자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이란?

블록체인 관련주

관련주를 먼저 말하기 전에 블록체인의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데이터 수집과 유지하기 위한 분산된 접근 방식입니다. 중앙 집중적으로 기존 방식보다 높은 수준의 정확성, 투명성, 불변성, 보안을 제공합니다. 간단하게 한 줄로 표현해봅니다.  

가상화폐로 거래할 때 해킹을 막기 위한 기술 = 블록체인

비대면 비즈니스가 크게 성장하는 요즘 시기와 블록체인 기술의 쓰임새는 필수적인 요소 입니다. 그 쓰임새가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스마트 계약 시스템, 공급망 모니터링, 의료 데이터 수집 등이 있습니다. 

블록체인 솔루션 시장은 50% 이상이 불과 일 년 동안 성장했습니다. 올해는 약 7조 원에 성장세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출발은 비트코인이죠. 

(참조 : 비트코인 관련주 알아보기)

 

관련주 TOP4

관련주로는 케이사인, 카카오, 드림시큐리티, 주연테크입니다. 그 밖의 관련주로는 아이씨케이, 워 메이드, NAVER, LG, 파수, 한빛소프트, 네오티스, 라온시큐어, 대성창투, 시큐브, 이니텍 등이 있습니다. 카카오와 주연테크는 이미 아는 종목이니 제외하고 케이사인과 드림시큐리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케이사인(블록체인 대장주)

  • 시스템 보안, 콘텐츠/ 정보유출 방지 보안 암호/인증, 보안관리 분야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악성파일 탐지기술, 악성코드 유사도 측정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니다. 
  • CC인증 확보를 통해 국내 정부기관을 포함하여 해외 수출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2,011억원의 코스닥 557위 기업입니다. 블록체인과 어울리게 시스템 보안 사업을 메인으로 하는 보안관리 기업입니다. 현재 주가는 2,845원인데 최근 거래량이 상당히 많이 터졌습니다. 블록체인 이슈가 영향일 것 같습니다.

재무제표도 나쁘지 않습니다. 내년 매출이 증가하고 있고, 당기순이익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케이사인-주가-차트
출처 : 네이버금융

 

2. 드림시큐리티(블록체인 수혜주)

  •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PKI/인증, 무선 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이 설루션 공급 및 SI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 해당 기업은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 방지 및 암호화 인증 분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시가총액 2,748억원의 코스닥 395위 기업입니다. 정보보안을 메인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차트에 의미 있는 거래량이 보입니다. 상승 여력이 있는 것일까요? 

재무제표 역시 나쁘지 않습니다. 영업이익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도 매출이 급격히 증가하였는데 당기순이익은 크게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숨겨인 이유가 있어 보입니다. 2020년도에는 부채비율이 20% → 129%까지 증가하였습니다. 

매출은 증가하였는데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지 않았고, 부채비율도 늘어났습니다. 어디에 투자를 했을까요? 관련 기업 인수? 추가 확인이 필요합니다. 

드림시큐리티-주가-차트
출처 : 드림시큐리티

 

블록체인 관련주 호재 정리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인 그라운드X는 클레이를 24일 바이낸스에 상장한다고 합니다. 큰 호재로 작용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변동성은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블록체인 ETF가 대안이 될 수도..

비트코인, 블록체인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투자하기에는 너무 이릅니다. 지속적으로 시장에 관심을 받고 있는 건 언젠가는 투자해야 할 분야라고 느껴지긴 합니다. 이럴 때 ETF 투자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블록체인 ETF가 없기 때문에 해외 ETF에 투자해야 합니다. 대표 블록체인ETF는 크게 4가지입니다. BLOK, BLCN, LEGR, KOIN이 있습니다. 테슬라 비트코인 매입으로 인해 BLOK은 연초 대비 57%의 수익률을 기록하였습니다. 

국내에도 하루 빨리 블록체인 ETF가 사장되길 바라봅니다. 그전에 일단 가상화폐 거래 방법 먼저 알아놔야겠습니다. 

(참고 : 가상화폐 거래 방법, 이제는 비트코인 시대)

🔻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

🔎 리오프닝 관련주 대장주 TOP7 및 앞으로 전망

 

리오프닝 관련주 대장주 TOP7 및 앞으로 전망

위드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으로 리오프닝 관련주들이 반짝 주목을 받았었는데 최근에는 힘을 못 쓰고 있는 듯합니다. 오미크론으로 코로나19가 계획보다 장기화되는 게 문제인 듯한데요. 일부

investrabbit.tistory.com

🔎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TOP5 - 주목 해야 될 종목은?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TOP5 - 주목 해야 될 종목은?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TOP5 - 주목해야 될 종목은? 오늘은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를 빠짐없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치료제가 이제 풀리나 봅니다. 코로나 백

investrabbit.tistory.com

🔎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TOP8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TOP8

전고체 배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얼어있는 주식시장에서 2차 전지,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만 살아있는 기분이 드네요. 2차 전지는 많이 올랐다고 생각됐었는데, 전고체 배터리로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