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 및 환불 정책 변경...환불 가능 할까?

ONE7 2022. 4. 21. 22:25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 및 환불 정책 변경...환불 가능 할까?

최근에 머지포인트 환불 관련 글을 검색하는 분들이 많아진것 같습니다. 머지포인트가 문제된 적이 있었는데 아직까지 환불이 안되고 있는 듯 합니다. 오늘은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과 변경 된 환불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환불 신청을 해도 아직까지 환불 받은 사람은 없는 것 같네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환불 신청을 미리 해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21년 8월에 신청 했는데 아직도 10만 포인트가 그대로 입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신청 방법(+머지머니, 머지플러스)

 

머지포인트 환불 신청 방법(+머지머니, 머지플러스)

20% 수준 파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머지 포인트가 판매 중단되었습니다. 이미 결제가 이뤄진 포인 결제처 대폭 축소, 편의점이나 마트 등을 제외한 음식점업 분류에서만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investrabbit.tistory.com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

  1. 어플을 실행 합니다.
  2. 하단 메뉴에 '내정보'를 선택 합니다. 
  3. '고객센터'를 선택 합니다. 
  4. '1:1 채팅 상담하기'를 선택 합니다. 

환불 가능 한 방법은 고객센터를 통해 1:1 채팅 상담하기로 하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일단 머지포인트가 정상적으로 운영 되진않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남아있는 머지포인트를 머지코인으로 전환하면 홈화면에 나와있는 브랜드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원하는 브랜드를 선택하고 상품권을 결제하는 방법인데요.
(머지포인트 > 머지코인 > 브랜드 상품권 구매)

근데 이게 문제가 있습니다. 상품권은 1장만 사용 가능 하다는 겁니다. 상품권 금액이 제품가격보다 낮아 머지포인트로 100% 결제가 불가능하고 머지포인트 + 추가 결제가 되야 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정책 변경

환불 정책이 1월 4일낭 변경 되었습니다. 공지에서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전문 내용은 이렇습니다. 상품권 환불 정책 변경에 대한 내용입니다. 상품권을 구매하신 분들은 모두 일괄 환불 진행 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안타깝게도 과거에 머지포인트를 구매한 분들은 어떻게 환불해주겠다라는 내용은 없습니다. 한번 더 고객센터에 문의해봐야겠습니다. 많게는 몇 십만원 ~ 백반원 단위로 갖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하루 빨리 환불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브랜드 상품권의 환불 정책이 변경되어 안내 드립니다. 

기존 판매된 모든 브랜드 상품권이 일괄 환불로 진행될 예정이며, 고객센터를 통해 별도 환불 접수를 진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기존)
- 구매 후 7일 이내 결제한수단으로 100% 환불
- 구매 후 8일 ~ 유효기간 이내 환불 불가
- 유효기간 만료 후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접수 시 결제한 수단으로 90% 환불 가능

변경)
- 별도 환불 접수 없이 유효기간 만료 후 미사용시 결제한 수단으로 100% 일관 환불 진행
(최종 유효기간 만료 후 영업일 기준 7일 소요)

마치며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

환불을 신청을 할 수 있지만 환불을 해주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 환불 신청하지 않은 분들은 고개센터를 통해 환불 신청하고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머지코인으로 전환하여 사용하는 것도 현재로는 노답인 상황이죠. 

같이보면 도움되는 글

머지포인트 환불 신청 방법(+머지머니, 머지플러스)

 

머지포인트 환불 신청 방법(+머지머니, 머지플러스)

20% 수준 파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머지 포인트가 판매 중단되었습니다. 이미 결제가 이뤄진 포인 결제처 대폭 축소, 편의점이나 마트 등을 제외한 음식점업 분류에서만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