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복지정책

우리은행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및 가입대상자 가이드

ONE7 2022. 2. 21. 21:56

우리은행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및 가입대상자 가이드

오늘은 우리은행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리은행 청년희망적금은 스마트폰전용 상품으로 홈페이지에서는 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가입은 원하시는 분들은 스마트폰에서 해야하니 먼저 우리은행 어플을 다운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도 찾으면 나오지만 스마트폰으로 가입 하라고 합니다. 

 

우리은행 청년희망적금 가입 시 준비 사항

  • 스마트폰
  • 스마트폰에 "우리WON뱅킹" 어플을 설치 합니다. 

 

삼쩜삼 수수료 및 세금 환급 후기 - 한번씩 해보세요

 

삼쩜삼 수수료 및 세금 환급 후기 - 한번씩 해보세요

삼쩜삼 수수료 및 세금 환급 후기 - 한번씩 해보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쩜삼 수수료 및 세금 환급 후기에 대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5월에는 종합소득세 납부로 세금 환급에 대한 관

investrabbit.tistory.com

 

우리은행-청년희망적금-신청방법

 

우리은행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우리은행 청년 희망 적금은 홈페이지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만 가입이 가능한데요. 먼저 스마트폰에 우리 W O N 뱅킹을 설치 한다음 아래 순서에 맞춰 신청을 진행합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하기 ▶

 

1. 설치한 <우리WON뱅킹> 어플을 실행 합니다. 

우리은행-청년희망적금-신청방법-1

 

2. 하단에 <상품> 메뉴를 선택 합니다. 

아래 상품 메뉴를 선택하면 위에 "어떤 상품을 찾으시나요?" 라는 문구와 함께 카테고리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제일 윗줄에 있는 <적금> 아이콘을 선택 합니다. 

우리은행-청년희망적금-신청방법-2

 

3. 우리 청년희망 적금을 선택 합니다. 

제일 상단에 있는 <우리 청년희망 적금>을 선택 합니다. 

우리은행-청년희망적금-신청방법-3

 

4. 가입하기를 선택 합니다. 

아래 상담하기와 가입하기중 가입하기를 선택 한 후 나타나는 안내를 참고하여 가입을 진행 합니다.

우리은행-청년희망적금-신청방법-4

 

우리은행 청년희망적금 우대 혜택 2가지

우리은행으로 청년희망적금을 가입 시 최대 5.7% 우대금리로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5% 에서 0.7%를 우대 받는 건데요. 2가지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 2가지를 만족해야 합니다. 

 

1. 우대금리 0.5%

아래 첫거래, 첫적금, 첫급여, 첫카드 중 하나만 만족해도 우대금리 0.5%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첫거래 : 우리은행 계좌 없는 고객
  • 첫적금 : 우리은행 적금, 예금, 청약가입 이력이 없는 고객 (직전 1년)
  • 첫급여 : 우리은행에 급여이체 이력이 없는 고객(직년 1년)이 6개월 이상 급여이체
  • 첫카드 : 우리은행에 우리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직년 1년간)이 6개월 이상 카드 결제

 

우리은행-청년희망적금-우대금리0.5%

 

2. 특별우대 금리 0.2%

특별우대 금리 0.2%를 제공 받을 수 있는데요. 3월 31일까지 가입 하시는 분들은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 안에만 가입하면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3월 31일까지 가입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우리은행-청년희망적금-우대금리0.2%

 

청년희망적금 가입 대상자 조건

아래 2가지 조건만 만족 한다면 학생, 대학원생, 공무원, 등 상관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조건은 크게 소득과 나이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1. 나이 기준

만19세에서 부터 만34세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군복무 기간을 제외하면 만36세까지도 가입할 수 있는데요. 군복무 기간은 최대 6년 이내까지 제외 됩니다. 

 

2. 소득 기준

소득기준은 21년도 총 급여 의 36,000,000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 과세 표준 26,000,000원 이하인 분들는 대상자의 포함 됩니다. 

 

은행별 우대금리 기준

청년 희망 적금은 은행 11 곳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은행별로 우대 금리 기준이 다른 데요. KB 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우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은행별 우대 금리 기준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 하세요. 참고로 KB 국민은행은 최대 6% 까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청년 희망 적금 신청방법 및 은행별 우대 금리 가이드

 

청년 희망 적금 신청방법 및 은행별 우대 금리 가이드

청년 희망 적금 신청방법 및 은행별 우대 금리 가이드 2월 21일부터 시중은행 11곳을 통해 청년 희망 적금 가입이 가능 합니다. 신청방법은 은행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신청 할 수 있는

investrabbit.tistory.com

KB국민은행 청년희망적금 가입방법 및 우대 조건 완벽정리

 

KB국민은행 청년희망적금 가입방법 및 우대 조건 완벽정리

KB국민은행 청년희망적금 가입방법 및 우대 조건 완벽 정리 KB국민은행으로 청년희망적금을 가입해야 적금금리를 최대 6%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KB국민은행에서 청년희망적금 가입방법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