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대출정보

OK저축은행 자동차담보대출 자격조건 및 대출한도 알아보자

ONE7 2022. 11. 5. 07:22

OK저축은행 자동차 담보대출 자격조건 및 대출한도

자동차를 담보로 돈을 빌리는 대출을 자동차 담보대출이라 합니다. 자동차 담보대출이 좋은 이유는 신용대출 대비 높은 한도로 돈을 빌릴 수 있고, 저 신용등급자도 대출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담보가 있어서 인지 일반 대출 대비 승인률도 높은 편에 속하는 대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OK저축은행 자동차담보대출 자격조건 및 대출 한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점수 빠르게 올리는 방법 ►

 

신용점수 무료 확인 방법 ►

 

OK저축은행 자동차담보대출 요약

대출대상, 대출한도, 대출금리, 대출기간, 상환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항목 내용
대출대상 본인 명의 자동차를 보유 한 자
대출한도 최소 300만원 ~ 최대 1억원
대출금리 연 13.9% ~ 19.99%
대출기간 12개월 ~ 60개월
상환방법 원리금균등, 원금균등

대상자 조건

아래 3가지 대상자 조건에 모두 만족해야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평가점수는 더 낮아도 신청은 가능합니다.  2가지 조건을 확인 후 대상자에 해당되는지 따져보도록 합시다. 

대출은 본인 명의 차량만 가능합니다. 공동 명의 차량은 대출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 신용평가점수는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내 신용점수 확인하는 방법 및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 본인 명의 차량을 보유 한 자
  • 근로소득자 or 개인사업자 (소득자포함)
  • NICE 신용평가점수 351점 이상인 사람. 

대출한도

최소 300만 원~최대 1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대출 시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의 제품입니다. 최저 연 13.9% ~ 최고 19.99%

대출기간

대출기간 설정은 12개월 ~ 60개월까지 가능 합니다. 

상환방법

원리금 균등, 원금균등 중 원하는 상환방식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달 내야 하는 금액을 계산해 보고 상환방법을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금균등이 매달 내야 하는 금액이 적은 상환방식입니다. 상환방식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대출금 상환방법 3가지 - 3년 동안 갚는 다면 어떤 방법이 유리할까?

 

대출금 상환방법 3가지 - 3년 동안 갚는 다면 어떤 방법이 유리할까?

대출금 상환방법 3가지 대출금 상환방법은 크게 3가지로 분류됩니다.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만기 일시상환이 있는데요. 대출을 받아 3년 동안 갚는 경우 어떤 방법을 선택하는 게 좋을

investrabbit.tistory.com

중도상환 수수료

만기 이전에 대출을 상환한다면 중도상환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대부분의 대출에는 중도상환 수수료가 존재하는데요. OK저축은행 자동차 담보대출 역시 그렇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상환하는 원금의 최대 1%를 부담해야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를 계산해 보고 중도상환이 만기 상환보다 더 유리 한지 살펴 본 후 상환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중도 상환수수료는 최대 1%

신청방법

OK저축은행 자동차 담보대출 신청방법은 OK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 사항은 고객센터 1800-8282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소지 근처 가까운 영업점이 있다면 방문해서 대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신청 자세히 보기 ►

마치며

OK저축은행 자동차 담보대출 시중은행 신용대출에 비해 금리가 높은 편입니다.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불가능하거나 신용점수가 낮아 대출의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라면 고려해볼 대출이라고 생각됩니다. 금리가 높기 때문에 짧은 기간 사용 후 상환하는 방법으로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안심 전환대출 자격기준 및 신청방법 2가지-"이것"만 주의 하자.

 

안심전환대출 자격기준 및 신청방법2가지-"이것"만 주의 하자.

안심전환대출 자격기준 및 신청방법 2가지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고정금리 대출로 전환해주는 안심전환대출이 시작되었습니다. 아래 정리한 자격기준에 해당된다면 기존에 갖고 있던 대출

investrabbit.tistory.com

신용평가점수 하위 100분의 20은 몇 점인가요?

 

신용평가점수 하위 100분의20은 몇점인가요?

신용평가점수 하위 100분의 20은 몇 점인가요? 근로자 햇살론 대출은 신용평가점수 조건에 충족해야 대출 신청이 가능한데요. 신용평가점수 하위 100분이 20에 해당하는 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investrabbit.tistory.com

햇살론 나무 위키 - 대상자, 대출한도, 대출금리, 신청방법 정리

 

햇살론 나무위키 - 대상자, 대출한도, 대출금리, 신청방법 정리

햇살론 나무위키 햇살론은 일반은행에서 대출이 어려운 사람을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정부 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신청 대상자에 따라 3가지로 분류됩니다. 근로자 햇살론, 햇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