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KB카드 5차 국민지원금 잔액조회 방법

ONE7 2021. 9. 7. 22:02

국민지원금을 신용카드로 신청을 하면 포인트로 선결제가 된다고 합니다. 몇 번 결제하다 보면 얼마 남았는지 계산하기가 번거로운데요. 이럴 때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잔액 조회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KB카드 홈페이지, 어플을 통해 남아있는 국민지원금 잔액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신한카드 국민지원금 잔액조회 방법 2가지

 

신한카드 국민지원금 잔액조회 방법 2가지

신한카드 국민 지원금 잔액조회 방법 국민지원금 신청하여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지금까지 국민 지원금을 얼마 사용했는지 알고 계시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카드에서 국민지원금 잔액조

investrabbit.tistory.com

 

   홈페이지에서 국민지원금 잔액조회 방법

1.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이벤트/혜택을 선택하고 아래에 나의 포인트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국민지원금은 카드사에서는 포인트 개념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포인트로 관리됩니다. 

국민지원금 조회방법

 

2. 나의 포인트리에서 잔여 포인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면 경기도재난기본소득(2차) 포인트가 0인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국민지원금 아직 지급받지 못해 아래 항목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지원금을 지급받으신 분들은 아래 국민지원금으로 표기되고 남은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조회방법

 

KB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서는 KB국민카드 어플에서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 하였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어플에서 국민지원금 잔액조회 확인 방법

1. KB국민카드 어플에서도 남은 잔액 조회가 가능 합니다. KB카드 어플을 실행합니다. 

국민지원금 조회방법 모바일

 

2. 하단 메뉴에서 헤택을 선택합니다. 
카드이용실적, 혜택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아래 적립.할인내역이 나옵니다. 여기서 연간누적혜택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나오는데요. 

 

3. 나의 혜택에서 한달동안 할인받은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적립을 눌러야지 국민지원금 잔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조회방법 모바일

4. 상생국민지원금 잔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적립/사용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통해 기간별로 사용 내역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국민지원금 조회방법 모바일

▶ 국민지원금 사용가능한 가맹점 확인

 

지원금 사용가능 가맹점 | KB 국민카드(HW13)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

m.kbcard.com

▶ 국민지원금 사용불가 카드 확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KB 국민카드(HWB6)

사용처 : 각 지자체별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와 동일하게 사용 사행산업, 중소기업이 아닌 기업, 자치단체 조례로 제외한 업종은 사용제한 이용 제한 업종 안내 구분 사용가능업종 비고 온라인

m.kbcard.com

 

   전화로 국민지원금 잔액확인 방법

국민지원금 잔액조회를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통해서 가능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홈페이지나, 어플로 확인이 어려우신 분들은 KB카드 콜센터로 전화해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콜센터 번호는 1644-8811입니다.

 

   선불카드 잔액조회

선불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영수증과 모바일앱(지역화폐 앱)을 통해 실시간 잔액조회가 가능 합니다. 결제 영수증을 보면 제일 하단에 '잔액'으로 표기됩니다. 잔액으로 표기되는 금액은 앞으로 사용 할 수 있는 잔액입니다. 

 

 

   체크, 신용카드 잔액조회

체크,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더 간단하게 잔액조회가 가능 합니다. 사용하는 즉시 실시간으로 사용 포인트와 잔여 포인트를 문자 메시지로 발송합니다. 

문자가 안오시는 분들은 카드사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 알림 메시지 설정을 하시면 되고, 위에 방법을 통해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통해 잔액 조회가 가능 합니다. 

 

   사용지역 변경 방법

사용지역 변경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변경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일부 변경 가능지역 확인이 불가 하다고 메세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래 메세지와 같이 행정안전부 콜센터(1533-2021) 주소지 주민센터로 문의 해야 합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변경 바로 가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KB 국민카드(HW55)

사용처 : 각 지자체별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와 동일하게 사용 사행산업, 중소기업이 아닌 기업, 자치단체 조례로 제외한 업종은 사용제한 이용 제한 업종 안내 구분 사용가능업종 비고 온라인

m.kbcard.com

 

사용지역 변경
2021/9/6(월) ~ 2021/12/31(금) 

   국민지원금 관련글

📌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궁금 하신 분 확인하세요(+Q&A)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궁금 하신 분 확인하세요(+Q&A)

5차 재난지원금이 6일부터 지급됩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 확인이 애매합니다.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 가능한 곳은 국민 지원금 사용처에서 확인이 가

investrabbit.tistory.com

 

📌 경기도 재난지원금 5차 신청방법 - 여기서 확인하세요!!

 

경기도 재난지원금 5차 신청방법 - 여기서 확인하세요!!

정부에서 주는 5차 재난지원금 외 추가로 경기도 3차 재난 기본소득이라는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재명 도지사가 강력하게 추진하였는데요. 5차 재난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된 소득

investrabbit.tistory.com

 

📌 코스트코 상생지원금 사용 가능 한가요? (+실적제외 업종)

 

코스트코 상생지원금 사용 가능 한가요? (+실적제외 업종)

코스트코 상생지원금 사용 가능한가요? (+실적 제외 업종) 이번 포스팅은 코스트코 상생지원금 사용 가능 여부에 대해 자세히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실적 제외 업종은 어떤 업종이 있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