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2021 전망 높은 알트코인 TOP10

ONE7 2021. 9. 22. 21:14

2021 전망 높은 알트코인 TOP10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망 높은 알트코인을 집중 해서 알아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알트코인이 중요하다는 것은 코인투자자분들은 모두 알 것입니다.

어떤 코인에 투자해야 될지 잘 몰라 차트만 보고 투자하는 투자자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에 비해 아직은 불안요소가 많습니다.

공개된 정보도 제한적이죠. 코인투자 전문가들은 알트코인에 투자할 때에는 만들어진 목적을 정확히 알고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 가상화폐 투자에 도움되는 글 🔻

🔎 한국어 지원 가능 한 해외 비트코인 코인 거래소 추천 TOP3

 

한국어 지원 가능 한 해외 비트코인 코인 거래소 추천 TOP3

해외 선물 거래소 중에서 한국어 지원을 잘하는 것으로 유명한 거래소 3곳이 있습니다. [비트겟], [아폴로엑스], [OKEX]인데요. 각 거래소 별로 트징과 수수료를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investrabbit.blogspot.com

🔎 해외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추천 순위 TOP10

 

해외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추천 순위 TOP10

거래소 마다 상장된 코인의 종류가 다릅니다. 투자가치가 높은 코인인데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에 상장이 안되 있는 경우에는 해외 비트코인 거래소를 통해 거래를 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해외

investrabbit.blogspot.com

 

알트코인이란?

비트코인에서 진화된 블록체인 = 알트코인

가상화 폐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게 비트코인입니다. 가상화폐를 대표하는 비트코인도 단점이 있습니다. 그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서 개발된 블록체인이 알트코인이죠. 

비트코인의 단점은 완전한 익명성을 가지지 못했다는 점과 사이즈 작은 블록체인으로 인해 네트워크 속도 문제 등이 대표적인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데요. 기술이 좋아짐에 따라 가상화폐의 기술 또한 진화해야 합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는 역할을 하는 게 알트코인이죠.

 

알트코인이라는 단어가 생소할 수 있지만 코인 시장에서 알트코인으로 상장된 코인은 무려 1400개가 넘습니다. 이 정도만 정리해도 앞으로 알트코인의 전망은 비트코인보다 좋을 수밖에 없다고 느껴지실 겁니다.

결국 코인도 플랫폼 형태로 시장을 독점하고 높은 기술력을 갖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가상화폐도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시장이 안정화되고 각 분야 별로 독점 형태가 되면 투자의 기회를 잃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남들보다 높은 수익률을 얻기 위해서는 불안정할 때 투자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투자 혼자의 힘으로는 어렵습니다. 주식의 정보는 많지만 가상화폐 관련 정보는 많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영향력 있는 커뮤티니를 통해 정보를 얻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표 알트코인은?

이더리움과 리플

알트코인의 대표 격으로 불리는 알트코인은 '이더리움'과 '리플'이 있습니다. 특히 알트코인은 비트코인 다음으로 미래에 유망한 코인이라는 말이 나올정도 입니다. 업비트 거래대금 1~2위를 다투는 코인입니다. 앞으로의 전망을 의심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이더리움은 가상화폐에서 가장 안전하다고 평가받는 비트코인을 뒤를 이을 수 있는 코인으로 '이더리움'선정되었는데요. 비트코인의 블록체인 1.0을 넘어 블록체인 2.0 구현이 가능한 코인으로 앞으로의 전망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더리움은 '스마트 계약 시스템' 구현이 가능합니다. 

리플 코인은 은행과 은행 간의 전송 속도를 매우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1시간, 이더리움은 2분 이상의  송금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리플 코인은 4초 안에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한국에서의 관심이 매우 뜨겁습니다. 

※ 스마트 계약 시스템
가상화폐를 주고받을 때 예약을 통해 주고받을 수 있는 시스템

 

비트코인 실시간 시세 지금 확인하기 ►

 

전망 높은 알트코인 TOP10

유망 알트코인 TOP10을 선정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유망한 알트코인이기에 재미로 보시기 바랍니다. 항상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전문가는 아니니 전문성은 없다고 생각하시고 보세요. 그래도 많은 투자자들이 뽑은 알트코인 중에 유망하다고 판단 한 알트코인 TOP10입니다. 

1. 라이트코인

2. 모네로

3. 퀀텀

4. 이오스

5. 네오

6. 아이오타

7. 비체인

8. 메디블록

9. 비트토렌트

10. 에이다

라이트코인의 전체적인 콘셉트는 비트코인과 동일합니다. 비트코인 대비 처리 속도가 4배 이상 빠르다면 장점이 있습니다. 채굴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편하기 때문에 총발행량도 4배가 더 많습니다.

모네로 코인의 키워드는 프라이빗입니다. 가상화폐의 가장 큰 문제는 자금 출처의 추적이 불가능하다는데서 시작됩니다. 쉽게 말해 검은돈이 들어오고 나가도 확인이 안 된다는 것이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코인으로 모네로가 개발되었습니다. 개개인에게 프라이빗 코드를 부여할 수 있어 거래내역 확인이 가능하죠. 단, 거래 당사자만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퀸텀은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이라 하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장점만 결합한 형태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퀀텀이 자랑하는 몇 가지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랫폼화를 통한 비즈니스 스마트 컨트랙트, 탈중앙화, 주문제작이 가능한 설루션 제공을 통해 비즈니스 전문 블록체인으로 자리 매깁을 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오스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탈중앙화를 통한 수평과 수직 모두 확장 가능한 플랫폼화 그리고 투표를 통한 민주주의 방식 시스템, 마지막으로 우수한 속도를 자랑하는 트랜잭션 처리능력을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수료가 없다는 것도 하나의 큰 장점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네오는 유명한 중국 코인입니다. 네오의 창립자는 중국의 온 체인 사의 CEO이기도 하죠. 특징으로는 거래의 투명성과 자산의 안전성을 강조합니다. 거기에 추가로 사용의 편리성도 확보할 수 있다고 소개합니다. 주목적은 자산을 디지털화시키고 네트워크화하는 것입니다. 

아이오타는 IoT 산업에 특화된 가상화폐입니다. 특이한 점은 블록체인이 아닌 탱글을 사용하는 코인으로 수수료가 없고, 방대한 양의 거래를 빠른 시간 안에 처리할 수 있는 사물 인테넛에 꼭 필요한 코인입니다. 

비체인 코인 싱가로프에서 개발된 코인으로 17년도에는 중국 정부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중국 코인으로 불리는 이유입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NFC 기술과 블록체인을 결합했다는 것입니다. 데이터화 된 상품정보를 모바일 기기, PC로 받아 관리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물류산업에서 강점을 보여줍니다. 

메디블록은 전형적인 김치 코인입니다. 코리안 코인이기도 하죠. 의료 정보를 위한 의료전문 플랫폼입니다. 현재는 의료정보를 병원에서 관리하지만 메디블록을 통해서는 개인이 어플을 통해 직접 관리하고 매디 블록 플롯폼 안에 사용하는 MED토큰을 통해 의료비나 약제비등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에이다는 3세대 블록체인이 적용된 코인입니다. 이더리움이 2단계이니 이더리움보다 한 단계 더 진화되었네요. 특징이라고 하면 투표를 통해 소프트 포크를 구현하는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민주주의적인 방식으로 진보한 형태인데요. 특히 하스켈 프로그래밍 언어로 동작되기 때문에 해킹에 아주 안전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양자컴퓨터로 해킹을 해도 뚫리지 않는다고 하네요. 

비트코인 관련 꿀팁

비트코인 ISMS 인증 거래소 추천 21곳-그중에 가장 안전한 곳은 1곳뿐

 

비트코인 ISMS 인증 거래소 추천 21곳-그중에 가장 안전한 곳은 1곳뿐

비트코인 거래소를 잘 선택해야 됩니다. 인증받지 않은 거래소를 선택했다가는 투자금이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특금법으로 인해 ISMS 인증을 획득한 거래소만 사용해야 되는데요. 현재까지 총 2

investrabbit.tistory.com

알트코인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유망한 알트코인 Top10에 대해 코인종류와 목적 그리고 대표적인 특징들을 알아보았는데요. 2021년 알트코인의 전망에 대해 인사이트를 얻었길 기대 합니다. 

코인투자는 차트를 보고 투자하는 게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코인의 목적도 살펴보면서 투자 확률을 높여야 할 때 입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투자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