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창업정보

창업박람회에서 줄선 직장인들이 하면 좋은 무인 창업 아이템 TOP5

ONE7 2021. 12. 25. 10:08

무인 창업 아이템 TOP5 및 창업 시 주의사항 3가지

창업박람회에서 무인 창업의 인기는 매우 높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인 창업 아이템과 창업 시 주의사항을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최저임금제도와 주 52시간 근무제의 여파로 인해 직원 고용의 부담을 느끼는 예비창업자들은 무인 창업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창업을 고민 하시는 분들은 아래 무인 창업 아이템 TOP5를 확인해 보세요. 

또한 요즘 같은 N잡 시대에 일반 직장인들도 회사 업무와 병행하여 투자할 수 있는 투자처를 찾고 있습니다. 창업박람회에서 인기 있는 무인 창업 아이템 5가지 종류를 추천 드립니다.  

 

정부 청년창업대출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 최대2억,금리2%,대출10년

 

정부 청년창업대출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 최대2억,금리2%,대출10년

정부에서 청년창업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 또는 예비창업자, 창업 3년 미만 기업이라면 최대 1억 원을 연 2%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는데요. 대출받은 자금은 사업장은 운영하는 용도

investrabbit.tistory.com

 

무인 창업 아이템 5가지

  1. 무인 스터디 카페
  2. 무인 편의점
  3. 무인 성인용품샵
  4. 코인 세탁소
  5. 공유 주방

 

무인 스터디 카페 창업 비용 - 챙겨볼 사항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무인 스터디 카페 창업 비용 - 챙겨볼 사항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무인 스터디 카페 창업 비용 - 챙겨볼 사항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직장인들이 창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점포는 내 노동을 쓰지않고 창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

investrabbit.tistory.com

 

1. 무인 스터디 카페

무인 스터디 카페
무인 스터디 카페

독서실에서 발전한 스터디 카페는 이제 무인 스터디 카페까지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스터디 카페는 업종 특성상 무인으로 운영하기 가장 좋은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은퇴를 준비하시는 예비창업자분들에게 가장 주목받는 아이템입니다. 

키오스크를 통해 무인 결제가 가능하고 좌석 및 스터디룸 그리고 입, 퇴실 관리와 자동문 제어, 실시간 좌석 현황 안내까지 할 수 있어 따로 직원이 필요하지 않은 창업 아이템입니다. 개인적으로 무인 창업 아이템 중 가장 매력적이라고 보입니다. 

 

무인스터디 카페 창업 비용 확인 ►

 

 

[투자 아이디어]스터디 카페, 지금도 괜찮을까?

무인 스터디 카페 재테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나서 우연히 스터디 카페를 가게 되었습니다. 요즘 스터디 카페는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는 거에 놀랐습니다. 키오스크와 어플로 결제와 자리 ��

investrabbit.tistory.com

 

2. 무인 편의점

무인 스터디 카페만큼이나 무인 편의점도 무인으로 운영하기 좋아 보입니다. 각 편의점 브랜드들도 코로나 19 계기로 비대면 시대에 매출 확대를 위해 무인 편의점을 빠르게 늘리고 있습니다. 최근 1년 사이에 오픈한 무인 편의점 수는 약 200개라고 합니다. 거의 이틀에 한 개 꼴로 오픈 한 셈입니다.

소비자들 역시 무인점포를 편하게 여기는 걸로 나타났다는 기사를 본 적 있습니다. 기사의 인터뷰 내용을 보면 "여성용품을 살 때 남자 아르바이트생이 있으면 불편했다.

하지만 무인 편의점에서는 그런 생각이 들지 않아 마음이 편하다."라는 인터뷰 내용이었습니다. 무인 편의점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미콩커피 창업비용 및 브랜드 인지도 총정리

 

미콩커피 창업비용 및 브랜드 인지도 총정리

미콩커피 창업비용 및 브랜드 인지도 총정리 오늘은 미콩커피 창업비용 및 브랜드 인지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저가 커피 브랜드의 창업 열풍은 여전히 높습

investrabbit.tistory.com

 

무인-창업-아이템-편의점
무인 편의점

 

3. 코인 세탁소

미국 코인 세탁소 시장 규모와 한국 코인 세탁소 시장 규모를 비교 한 자료를 본 적 있습니다. 아직 한국의 코인 세탁소 시장은 비활성화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성장 가능성이 많은 창업 아이템입니다. 오피스텔과 원룸가 주위를 보면 코인 세탁소를 많이 볼 수 있는데  점점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인-세탁소
코인 세탁소

 

4. 무인 성인용품샵

현재 20대를 보면 예전과 다르게 성문화가 많이 개방되어 있습니다. 설문자료에 의하면 10명 중 7명이 성인용품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여성 소비자들이 많다는 점이 놀라 뒀습니다.  성과 관련된 물품이다 보니 직원이 있으면 방문하기 조차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 업종의 특성상 무인과 잘 어울리는 창업 아이템입니다. 

무인-성인용품샵

 

5. 공유 주방

코로나 때문에 배달이 급증했습니다. 배달이 급증하면서 공유 주방이라는 게 뜨고 있습니다. 배달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들끼리 주방만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창업 아이템입니다. 배당 업을 하는 업체에 주방을 월세 주는 느낌인 것이죠.장점은 뭐가 있을까요?

점포 창업보다 초기 비용이 저렴합니다. 4평을 기준으로 보증금 1천만 원에 월세 160만 원 정도로 창업이 가능합니다. 배달을 이용하는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배달업체 또한 증가할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슈카가 주방의 종말을 이야기했었죠. 집밥 해 먹는 가정이 줄고 있는 것도 배달업의 증가에 영향을 줄 것입니다. 

 

무인 창업 시 주의사항 3가지

무인 창업은 직원 고용이 필요 없고, 나의 노동력이 들어가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로 매우 매력적인 창업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세상 모든 창업 아이템이 그렇듯이 무인 창업 아이템도 단점이 존재합니다.

 

첫 번째, 유인형 보다 창업 비용이 비싸다

무인이기 때문에 사람이 하는 일을 기계가 해야 됩니다. 그래서 초기 창업 비용에 키오스크, 앱, 보안 시스템 등 장비나 시스템으로 발생하는 비용이 유인형 일 때 보다 1.5배에서 2배 이상 증가합니다. 투자비용이 비싸다는 거는 그만큼 투자금을 회수하는 시간이 증가합니다. 투자금과 수익금 등을 현실성 있게 비교해 보고 접근해야 합니다. 

 

두 번째, 폐업 시 손실 비용이 크다

투자금이 비싸기 때문에 폐업 시 손실 비용도 증가합니다. 장비와 시스템을 처분할 때 중고 가격을 원하는 가격 수준으로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세 번째, 장비와 시스템의 관리 문제

장비와 시스템의 A/S, 업그레이드로 본사의 의존도가 유인형 보다 높습니다. 가맹점 관리 능력이 떨어지는 본사일 경우에는 경쟁력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무인 창업이라고는 하지만 정말 현실적으로 무인 운영 가능 유무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업체 홍보보다는 실 후기 등을 찾아보면서 단점과 리스크 위주의 분석이 필요합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 무인 스터디 카페 창업 비용 - 챙겨볼 사항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무인 스터디 카페 창업 비용 - 챙겨볼 사항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직장인들이 창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점포는 내 노동을 쓰지않고 창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 창업이 우선으로 고려하는 창업 아이템입니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스터디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