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임대인 소상공인 확인서 온라인 발급 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소상공인 확인서 온라인 발급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는 소상공인 기준에 충족하는 분이라면 온라인 홈페이지 소상공인 마당에서 제공하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 합니다.
또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이나 정부 24 서비스를 통해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마당에서 발급하는 확인서는 착한 임대임 or 선결제 캠페인 전용이니 용도에 맞게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신청방법 통해 소상공인 확인서 온라인 발급이 가능 합니다.
* 소상공인마당에서 발급하는 소상공인 확인서는 착한 임대인 및 선결제 캠페인 세액공제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온라인 발급 방법
아래 절차에 따라 온라인 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시스템 접속
- 이용약관 및 동의에 모두 동의 선택
- 사업자 번호 조회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및 신청 대리 유무 선택)
1)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시스템에 접속합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시스템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을 선택합니다.
2) 이용약관 및 동의에 모두 동의를 선택 합니다.
로그인 후 신청서 작성을 선택하면 이용약관 및 동의 페이지나 나옵니다. 이용약관에 모두 동의로 체크합니다.
3) 사업자번호 조회를 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및 인정기간 연도를 선택합니다. 대표자 본인 여부에 따라 '대표자 본인신청', 대표자 본인 외 대리신청'을 선택 합니다. 소상공인확인서는 대리 신청도 가능합니다.
4) 개인정보 입력합니다.
개인정보는 이미 입력돼있기 때문에 특별히 입력해야 될 부분은 없습니다. 주소와 요청 부수 정도만 입력하면 됩니다.
5) 확인서 발급현황에서 인쇄를 클릭합니다.
신청하면 실시간으로 바로 발급이 완료됩니다. 발급기간이 따로 필요 없이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발급현황을 확인하고 인쇄를 클릭하여 인쇄합니다.
6)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발급하는 확인서는 착암임대인 세액공제용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온라인 발급 제출서류
3가지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매출 증빙자료, 사업자등록증명원, 상시근로자 증빙자료인데요. 만약 상시근로자수가 없는 경우에는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매출액 증빙자료
- 사업자등록증명원
- 상시근로자 등빙 자료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소상공인 확인서 온라인 발급 기준
소상공인 확인서 온라인 발급을 위해서는 연평균 매출액과 상시근로자수 기준에 만족해야 합니다.
1) 연평균매출액
업종별 평균 매출액이 소기업 규모 기준에 만족해야 됩니다.
2) 상시근로자수
상시근로자수가 5명 미만인 사업자만 해당되는데요. 단,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업의 경우 10명 미만에 해당됩니다.
마치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급하는 소상공인확인서는 지자체에 제출용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을 통해 발급받아야 합니다. 잘 확인하고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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