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튼 행정부의 정책 중에 탄소중립 정책이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인 해상풍력과 태양광에너지가 포함됩니다. 앞으로 해상풍력 시장의 기대감이 높아 보입니다. 해상풍력 관련주로 씨에스윈드 주가전망에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든이 취임하면서 한차례 상승이 있었지만 최근 조정을 받고 다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 주가 살펴보겠습니다.
해상풍력 관련주
- 기업개요
2006년 설립되었으며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 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서비스 사업을 영위 하는 기업입니다. 풍력발전기를 높은 곳에 설치 가능하게 하는 풍력발전 타워 및 풍력발전 타워용 알루미늄 플랫폼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미국, 유럽, 호주 시장의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 하기 위해 과감한 설비투자 및 인력채용을 통해 생산능력을 대폭 증가시킴
- 시가총액
3조 5,804억원으로 시가총액순위 코스피 85위 기업입니다.
- 씨에스윈드 주가
현재 84,900원으로 3월초에 조정을 받고 거래량이급증하면서 다시 상승세로 추세 전환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장기적으로 좋은 흐름으로 보입니다.
기업개요 내용을 보면 풍력발전 타워와 풍력발전 타워용 알루미늄 플래폼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고, 생산CAPA를 증가시키기 위해 과감한 설비투자와 인력채용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풍력발전 타워란?
주력사업이 풍력발전 타워인데 타워는 풍력발전 구조물에서 몸통부분을 말합니다. 블레이드는 두산중공업, 터빈모터는 유니슨, 터빈베어링은 씨에스베어링, 타워는 씨에스윈드, 하부구조물은 삼강엠엔티가 주력 기업들입니다. 해상풍력 관련기업들이니 한번 공부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씨에스윈드 상승 3가지 이유
예상하는 씨에스윈드의 상승 이유입니다. 어디까지나 예상되는 시나리오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재무제표가 매우 탄탄합니다. 3년 연속 매출상승중이며, 영업이익률, 영업이익, 당기순이익등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 정책과 맞물리는 사업영역을 보유하고 있고, 해상풍력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장기투자에도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바이든 정부는 10년간의 세액공제 적용이 대ㅛ적인 풍력지원 정책을 한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예상되는 21년도 매출 또한 20년 대비 2천억증가한 11,908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더 상승하겠죠.
두번째
미국은 해상풍력에 과감한 투자를 한다고 발표했는데요. 미국, 영국, EU가 각각 2030년까지 해상풍력 에너지 확보 계획을 발표 하였습니다.
- 미국 : 2030년 30GW
- 영국 : 2030년 40GW
- EU : 2030년 60GW
세번째
씨에스윈드의 과감한 투자입니다. 미국과 유럽에서 풍력 타워와 하부 구조물 관련 회사들과 인수합병(M&A)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미국 중부 지역의 풍력 타워 업체를 인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5월에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 할 것입니다.
추가로 베트남 신규 법인도 설립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업급한 생상 CAPA를 늘리려는 목적으로 해석됩니다. 터키 법인도 기존 500억워에서 1000억원 규모의 증설이 예정되있다고 합니다. 신규투자에 대한 계획은 올해 상반기 중에 구체화하여 발표할 계획입니다.
마치며
풍력발전 관련주인 씨에스윈드 주가전망과 상승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한가지 우려해야될 점은 교환사채를 발행하였는데 만기일이 23년 2월 23일입니다. 전환사채처럼 만기가 된다고 쏟아져 나오지는 않지만 체크해야될 포인트라고 봅니다.
씨에스윈드 교환사체 정보
- 만기일 : 2023년 02월 23일
- 발행가액 : 40,5000,000원
- 이자지급조건 : 액면이자 연 0.00%
- 전환시 발행할 주식의 종류 및 주식 수 : 기명식 보통주 946,261주(액면가액 500원)
- 교환청구 기간 : 2018년 2월 28일부터 2023년 1월 23일까지
- 교환대상주식 : 씨에스윈드 주식회가가 자기주식으로 보유한 기명식 보통주식
- 교환가격 : 42,800원
사채금액은 405억이며, 교환가액은 42,800원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