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대출정보

대출에 필요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3가지

ONE7 2021. 10. 26. 23:04

대출에 필요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3가지

대출받을 때 필요한 서류 중에 급여명세서가 있습니다. 급여명세서를 대신해서 원천징수 영수증을 제출하기도 합니다. 원천징수 영수증은 회사 직인이 있어야 서류로서 인정을 받는데요.

직인을 받으려면 어찌되었던 회사에 말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합니다. 그럴 때는 그냥 소득금액 증명원을 발급받아 내는 편이 속편 합니다. 정부 24나, 국세청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또 무인발급기를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어떻게 발급 받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 세금 환급 받는 방법 - 얼마나 돌려 받나요?

 

홈택스 세금 환급 받는 방법 - 얼마나 돌려 받나요?

홈택스 세금 환급 받는 방법 - 얼마나 돌려 받나요?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관할 세무서에 문의하면 바로

investrabbit.tistory.com

 

정부24에서 발급 받는 방법

정부 24에서 소득금액 증명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아래 소득금액 증명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정부24에서 발급 받는 방법

3. 신청내용을 정확히 입력 줍니다. 
신청내용에 용도에는 관공서 제출용, 국민건강보험공단 제출용, 금융기관제출용, 기타, 대출용, 수금용, 신용카드 발급용, 여권 또는 비자 신청용, 입찰. 계약용 등 발급하는 용도에 따라 선택하도록 합니다. 

4.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수령방법은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한 온라인 발급과 열람만 가능한 온라인 열람이 있습니다. 

5. 발급내용을 선택합니다. 
소득공제 신고자용, 연말 전산사업소득자용, 근로소득자용, 연말정산 연금소득자용, 연말정산 종교인 소득자용 중에 원하는 발급 유형을 선택합니다. 

6. 민원 신청하기
선택사항을 정확하게 입력했다면 제일 아래 민원 신청하기로 소득금액 증명을 신청합니다. 

정부24에서 발급 받는 방법

 

국세청 홈텍스에서 발급받는 방법

국세청 홈텍스에서 소득금액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습니다. 홈텍스에서 발급 받는 증명서는 동일한데 영문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영문증명서가 필요하다면 홈텍스에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1.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합니다. 

2. 민원증명 → 소득금액 증명을 선택합니다. 

홈텍스에서 발급받는 방법

 

3. 기본 인적 사항을 확인합니다. 

4. 신청내용의 발급 유형, 증명 구분,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를 선태 합니다. 
정부 24와 다른 점은 한글 증명과 영문증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증명 구분은 정부 24에서 발급받는 서류와 동일합니다.

5.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주소 및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 선택과 수령방법으론 프린터 출력, 화면조회, 전자문서 지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홈텍스에서 발급받는 방법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받는 방법

마지막으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PC를 사용하지 못하는데 급하게 필요할 때 유용합니다. 

1.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정부 24에 접속합니다. 

2. 고객센터 → 서비스 지원 → 무인민원발급 안내에서 설치장소를 확인합니다. 
전국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장소, 운영시간 모두 확인이 가능 하니 원하는 지역을 설정하여 찾도록 합니다. 

무인발급기에서 발급 받는 방법

3.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소득금액 증명 서류를 출력합니다. 
발급 가능 서류 종류에 소득금액 증명이 있습니다. 9시 ~ 22시까지 발급이 가능 하고 수수료는 무료 입니다.  

무인발급기에서 발급 받는 방법

대출에 필요한 서류인 소득금액증명 발급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정부 24, 홈텍스 모두 발급이 가능 하지만 영문증명서가 필요할 경우에는 홈텍스에서 발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PC를 사용 못하는 경우에는 근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대출받기 전에 확인 해야 하는 것

대출받기 전에 개인 신용 점수을 꼭 해봐야 합니다. 신용점수를 알아야 대출 한도를 계산해 볼 수 있는데요. 만약 신용점수가 낮다면 높이는 방법을 확인 확인을 추천 드립니다. 의외로 간단하게 신용점수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겁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 대출한도조회 하면 신용점수 떨어지나요? 진실을 알려 드립니다.

 

대출한도조회 하면 신용점수 떨어지나요? 진실을 알려 드립니다.

대출한도 조회하면 신용점수가 내려간다는 말을 들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신용등급은 관리를 해줘야 하지기 대문에 은행에서는 주기적으로 조회하여 관리를 해야

investrabbit.tistory.com

👉 신용평가점수 올리는 5가지 방법(+신용평가점수 조회)

 

신용평가점수 올리는 5가지 방법(+신용평가점수 조회)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저도 최근에 신용점수로 고생한 적이 있었는데요. 다행히 단기간에 올려서 대출을 무리 없이 받았습니다. 신용평가점수 단기간 올리는 방법

investrabbit.tistory.com

👉 무료로 신용점수 확인 하는 방법 "1년 3번 무료"

 

신용점수 무료로 확인하는 방법 3가지 및 신용관리 방법 10가지

금융감독원에서 추천하는 무료 확인 방법중에서는 나이스지키미와 올크레딧 그리고 금융감독원 민원센터 확인 방법이 있습니다.

investrabbit.blogsp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