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위례 맛집, 날치알과 무쌈이 무제한! The 잘난 쭈꾸미

ONE7 2020. 10. 17. 17:03

최근에 쭈꾸미 낚시를 하고와서 쭈꾸미 볶음을 못 먹어서 그런지 갑자기 쭈꾸미가 생각납니다. 저녁 외식은 쭈꾸미로 결정 되었습니다. 위례 맛집, Ther 잘난 쭈꾸미를 다녀왔습니다.

근처에 쭈꾸미 집이 두 갠가 있었는데 사람이 제일 많은 곳과 날치알과 무쌈을 무제한으로 주는 곳을 기준으로 찾았더니 The 잘난 쭈꾸미가 딱이었네요. 

혹시 가을 쭈꾸미를 아시나요? 가을에 잡히는 쭈꾸미는 사람으로 치면 청소년기의 쭈꾸미라 사이즈가 작고 알이 없지만 부드럽다고 합니다. 쭈꾸미는 봄이 제철이지만, 주위에서 가을에 쭈꾸미 낚시를 많이 해서 그런가 가을이 쭈꾸미 철인가 하는 착각을 하게 만드네요. 

시흥시청맛집, 태양 그 옛날 손짜장, 짬뽕

 

시흥시청맛집, 태양 그 옛날 손짜장, 짬뽕

시흥시청맛집, 태양 그 옛날 손짜장, 짬뽕 추석이라 장인어른과, 장모님 모시고 저녁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녁 메뉴는 장인어른이 맛집으로 인정한 시흥에 태양 그 옛날 손짜장, 짬뽕 중식

investrabbit.tistory.com

 

위례 맛집, 날치알과 무쌈이 무제한! Ther 잘난 쭈꾸미

The 잘난 쭈꾸미 - 메뉴 : 잘난 쭈삼 2인분

The 잘난 쭈꾸미 - 잘난 쭈삼 2인

자리에 앉자마자 쭈삼으로 2인분 주문했습니다. 쭈꾸미에 치즈는 안 좋아하기 때문에 항상 쭈삼으로 메뉴는 자동 고정됩니다. 쭈꾸미만 있는 건 뭔가 아쉬움이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주문한 쭈삼이 나왔습니다. 철판이 아니라 사기그릇 같은데 담겨서 나오네요. 철판과는 또 다른 매력입니다. 다소 양념이 많아 보이지만 먹어보니 적당 했네요. 짤 거 같았지만 짜지 않은 그렇다고 안 짜다는 건 아닙니다.

식당 음식은 기본적으로 짜니깐 그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위례 맛집, The 잘난 쭈꾸미

마요네즈, 날치알, 무쌈, 김, 냉국의 조합은 쭈꾸미와 아주 잘 맞습니다. 가끔 날치알을 무제한으로 안주는 쭈꾸미 가게가 있는데 반성해야 합니다. 마요네즈와 날치알이 없는 쭈꾸미는 완성되지 않은 음식을 먹는 기분입니다.

다행히 The 잘난 쭈꾸미는 무제한으로 제공을 해줍니다. 이름부터 The 잘나서 그런 걸 까요. 

무제한 날치알 

마요네즈에 날치알을 때려 넣으니 다소 비주얼이 안 좋아졌습니다. 환 공포증이 있으신 분들은 뒤로 가지 마시고 빠르게 아래로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비주얼은 저래도 맛은 좋으니 용서가 되는 부분입니다.

거기에 김에 무쌈이면 뭐 말 다한 것이죠. 쭈꾸미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맛을 즐기게 해주는 음식입니다. 요즘 같은 갑자기 추운 날에 잘 어울리는 음식이기도 하죠. 

수다를 떨고 나니 잘난 쭈삼 2인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콩나물까지 넣으니 비주얼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었네요. 김이 모락모락 나면서 먹음직스럽습니다. 오래간만에 잘 선택한 메뉴입니다. 

쭈꾸미 쌈은 무조건 이 순서로 먹으시면 됩니다. "김 > 무쌈 > 쭈삼 > 날치알+마요네즈"  취향에 따라 깻잎에 싸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깻잎 향이 너무 세서 선호하지는 않지만 와이프는 온리 깻잎입니다. 그래서 서로 싸울 일이 없죠. 

열심히 먹고 있는데 나중에 주시길래 서비스인 줄 알았는데 기본 메뉴였네요. 갑자기 손님이 많아져서 늦게 주시듯 합니다. 쭈꾸미에 또 옥수수콘과 계란찜이 빠지면 안 되겠죠.

김이 모락모락 나는 계란찜을 보니 벌써 혀가 데인 기분입니다.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계란찜은 보기보다 위험한 음식입니다. 이렇게 보든 메뉴가 나왔습니다. 이제 먹기만 하면 됩니다. 

 

조금 아쉬운 볶음밥

다 먹었습니다. 그리고 볶음밥을 주문을 했죠. 개인적으로 볶음밥 마니아입니다. The 잘난 쭈꾸미 볶음밥 반성 해야 합니다. 쭈꾸미 양념에 볶아 주는게 아니라 부추? 김치?랑 볶아주는데 김치가 별로여서 그런지 제가 원하는 맛이 아니네요.

차라리 김치 없이 쭈꾸미 양념에 볶았더라면 더 맛있었을 것 같습니다. 만약 방문하셔서 볶음밥을 드시는 분들이 계시면 차라리 밥을 시키고 따로 볶아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사장님이 싫어하시겠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내 돈으로 사 먹고 쓰는 후기라서 그런 것이죠.) 

 

The 잘난 쭈꾸미 주차 & 메뉴

The 잘난 쭈꾸미 주차

주차는 가게 앞에 4자리 정도 주차 가능한 공간이 있습니다. 꼭 가게 앞이 아니라도 위례는 아직 주차할 공간이 많아서 주차하기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The 잘난 쭈꾸미 메뉴판

메뉴는 메인 메뉴 5개, 사이드 메뉴 7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점심에는 점심 메뉴를 따로 하신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뉴는 모르겠는데 가격은 8천 원이었습니다. 

쭈꾸미의 효능을 마무리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쭈꾸미의 효능

① 두뇌발달에 좋다

쭈꾸미에 함유된 DHA 성분이 두뇌 발달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학생들에게는 공부할 때 머리 회전에 도움이 되며 어르신들에게는
치매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②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아요

쭈꾸미는 DHA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을 맑게 해 줌으로써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이는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 뇌졸중, 동맥경화 등의 각종
성인별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③피로회복에 좋아요

쭈꾸미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타우린이 피로를 회복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④ 빈혈 예방 및 개선에 좋아요

쭈꾸미에 함유된 철분 성분이 빈혈에 아주 좋습니다.

⑤ 심신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쭈꾸미를 드시면 신경이나 긴장감을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는 스트레스 해소에 좋고 더 나아가 불면증 개선까지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⑥ 다이어트에 좋아요

쭈꾸미는 100g당 칼로리가 47일 정도로 낮고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
하며, 저지방 식품이라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The 잘난 쭈꾸미 주소 및 연락처

The 잘난 쭈꾸미
☎ 031-757-0321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서일로 3길 7-7 1층 [지번] 창곡동 551-4
○ 평일 11:30~22:00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시흥시청맛집, 태양 그 옛날 손짜장, 짬뽕

 

시흥시청맛집, 태양 그 옛날 손짜장, 짬뽕

시흥시청맛집, 태양 그 옛날 손짜장, 짬뽕 추석이라 장인어른과, 장모님 모시고 저녁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녁 메뉴는 장인어른이 맛집으로 인정한 시흥에 태양 그 옛날 손짜장, 짬뽕 중식

investrabbit.tistory.com

[맛집]위례 맛집, 24시간 하는 주야 짬뽕!!

 

[맛집]위례 맛집, 24시간 하는 주야 짬뽕!!

집 근처에 24시간 하는 짬뽕집이 오픈을 했네요. 코로나 19로 많은 자영업자들이 문을 닫는 이때에 마치 나는 코로나를 피해 갈 수 있다는 자신감에 찬 모습으로 간판부터가 뻔쩍뻔쩍 합니다. 24

investrabb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