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성공하는 주식 투자 방법 7가지! - 5분 투자로 10년이 바뀜

ONE7 2020. 10. 6. 23:38

성공하는 주식 투자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성공하는 주식 투자 방법은 분명히 존재 합니다. 주식으로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알 수 있죠. 주식 투자 방법은 두 분류로 나눌수 있습니다. 기술적 방법, 정서적 방법 아래 글은 정서적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마음에 준비가 되지 않은 사람에게 기술적 방법을 알려줘도 실행을 하지 못 합니다.

주식 투자에서는 심리가 반이라고 생각합니다. 괜히 기계처럼 해야된다, 사이코패스가 주식을 잘 한다라는 말이 나온게 아니죠. 결국 나 자신과의 심리싸움에서 이겨야 합니다. 이기기 위해서는 성공하는 주식 투자 방법 7가지 참고하시면 됩니다. 

 

직장인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주식 장기투자 하는 방법 5가지 팁

 

직장인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주식 장기투자 하는 방법 5가지 팁

주식 관련 글을 최근에 잘 쓰지 않았습니다. 주린이기도 하고 내 글을 보고 투자하는 분들이 있다는 것에 부담을 느껴서 인데요. 가장 큰 이유는 주식 공부를 게을리해서입니다. 본론으로 들어

investrabbit.tistory.com

 

 

1. 긍정적인 생각을 해라.

많은 성공한 부자들은 세상과 삶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목표가 정해졌다면 굳이 부정적인 생각을 할 필요 가 없다고 생각한다. 긍정적인 생각은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시켜주기 때문에 옳은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식투자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생각은 큰 힘을 발휘 한다. 주식의 주가는 수없이 올랐다 내렸다를 반복하는데 이럴 때 긍정적인 생각을 갖은 사람은 내가 목표한 금액에 도달할 때까지 믿고 기다릴 수 있다. 하지만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다면 불안함으로 인해 옳은 판단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투자가 기업이 호재가 명확하고, 재무제표가 탄탄하지만 잠깐 주가가 떨어진다고해서 수없이 흔들려서 손절한 경험이 있다. 그 뒤로 주가는다시 회복하여 목표가까지 상승하였다. 만약 긍적정인 생각으로 버텨냈다면 수익실현을 할 수 있었을 것이다. 

 

 

2.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라. 

증권사 레포트, 유튜브 주식 분석 영상, 블로그의 주식 분석자료 등 전문가의 자료들이 무수히 많이 공유되고 있다. 전문가의 조언은 비전 문자인 나보다 투자에 성공할 수 있는 성공률을 높여주고 시간을 단축시켜 준다. 

 

부자들에게 배우는 부동산 부자 되는 방법

 

부자들에게 배우는 부동산 부자 되는 방법

부자들에게 배우는 부동산 부자 되는 방법 부동산 부자가 되려면 부자들의 투자방법과 마인드를 배워야 합니다. 1억을 20억으로 만든 부동산 부자들의 공통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공통점은

investrabbit.tistory.com

 

3. 소문을 들었을 땐 늦었다.

소문은 소문일 뿐이다. 소문은 외곡이 되기 쉽다. 많은 부자들은 소문을 듣고 투자하지 않는다고 한다. 소문은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만들어 낸 걸 수도 있어 신뢰가 없다고 생각한다. 직접 눈으로 본 것에만 투자해야 한다.

 

4. 분석을 귀찮아 하지 말아라.

주위에 주식투자한다고 하면 대부분의 비슷한 반응이다. 주식 투자하면 망한다. 주식투자로 잃지 않으면 다행이다 등등 비관적으로 보는 사람들이 많다.

주식투기를 했는지 투자를 했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부동산 투자에는 신중한 반면 주식투자는 투기처럼 하고 있다. 재무제표, 호재가 될만한 이슈가 있는지, 기술적 분석등 신중하게 따져보고 투자하여 성공확률을 높여야 한다.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추천 7가지 주식투자를 시작했는데 아무것도 몰라 친구가 추천하는 주식에 투자합니다. 친구 따라 계좌는 박살 나죠. 안 되겠다 내가 공부를

investrabbit.tistory.com

 

 

5. 목표를 정하고, 미련은 버리고.

성공한 주식투자자들의 공통점은 투자할 종목의 매수가 매도가의 목표를 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주식을 살 때부터 매수 가격, 매도 가격을 모두 정해놓고 미련 없이 매수, 매도를 해야 한다.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기 때문에 주가가상승하여 수익권에 들어가면 더 오를 거 같은데 하고 더더 욕심을 내는 경우가 많다. 나도 같은 경우가 있었다.

운 좋게 투자한 종목의 수익률이 +150%까지 가다가 +200%까지만 기다리자 하고 욕심을 내다 매우 적은 수익률에서 매도 한 경험이 있다. 목표를 정해 놓지 않고, 미련을 계속 갖고 투자를 했기 때문이다.  

 

2022년 직장인 연금저축 국내 ETF 추천 TOP5

 

2022년 직장인 연금저축 국내 ETF 추천 TOP5

2022년 직장인 연금저축 국내 ETF 추천 TOP5 미래를 위해 연금저축은 필수입니다. 연금저축계좌를 개설하면 ETF 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금저축 국내 ETF 추천 TOP5와 현

investrabbit.tistory.com

 

6. 존버는 필수.

워런 버핏의 스승이자 가치투자자의 아버지로 불리는 벤저민 그레이엄은 끊임없이 인내해야 한다고 한다. 가치투자에 있어 인내는 필수적인 덕목이다. 꼭 가치투자가 아니라도 주식투자에 있어 인내는 필수적이다.

확신을 갖고 투자했던 주식이 잠깐 하락세를 보였다고 팔아버린다면, 결국 수수료만 내버리고 마는 투자가 돼버린다. 일정 수준(내가 정한 손절 구간)의 인내는 반드시 필요하다. 

 

2. 겸손한 투자자가 되라.

주식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매번 성공만 있었던건 아니다. 성공과 실패를 반복하지만 성공의 횟수가 많은 것이다. 내가 매번 성공했다고 오만해지면 안 된다.

오만 해지는 순간 모든 것을 안다고 착각하고 옮은 결정을 내릴 수 없게 돼버린다. 나의 실수를 인정하지 않게 되면서 문제점을 개선할 수 없어진다. 항상 겸손함을 유지하고 실패에 대해 깔끔하게 인정하고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해 나가야 한다. 

 

마치며

주식투자는 정답이 없습니다. 어떤 사람은 차트를 보고 투자하고, 또 어떤 사람은 기업의 재무상태, 호재를 보고 투자합니다. 같은 차트를 보더라도 성공하는 사람이 있고 실패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이유는 뭘까요? 바로 심리 입니다.

주식은 심리 게임입니다. 내가 사면 떨어지고, 내가팔면 오르고 신기한 곳입니다. 나를 이겨야 이기는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자기자신을 이길 자신이 없는 분이라면 제3자의 도움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는거 같습니다. 

 

 

같이보면 도움되는 주식 투자글

🔎 10년 장기투자, ETF 8종목 추천!

 

10년 장기투자, ETF 8종목 추천!

10년 장기투자로 주식 부자가 된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연금저축계좌를 이용한 ETF 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증권사에서도 새로운 ETF 종목들을 시장에 많이 상장시키고 있습

investrabbit.tistory.com

🔎 자녀에게 물려줄 장기투자 유망종목 TOP15

 

자녀에게 물려줄 장기투자 유망종목 TOP15

자녀 주식계좌를 만들어 미리부터 투자를 하는 부모들이 많아졌습니다. 자녀가 클 때까지 오랜 기간 투자를 하는데 아무 주식에나 투자를 할 수는 없습니다. 시간이 흘러도 기업의 가치가 계속

investrabbit.tistory.com